여름휴가 해외에서 보낸다면 T로밍·멤버십 100% 활용 비법에 주목하라!
상태바
여름휴가 해외에서 보낸다면 T로밍·멤버십 100% 활용 비법에 주목하라!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07.19 18: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외 여행이 늘어나는 만큼 이동통신 해외 로밍 서비스 이용고객도 늘고 있다.

한국관광공사가 집계한 출국자 통계에 따르면 최근 5년간 매년 7월은 전년 동기 대비 9.2%, 8월은 전년 동기 대비 9% 의 출국자 증가율을 보이는 등 여름휴가를 해외에서 보내는 사람들이 꾸준히 늘고 있다.

이에 따라 이동통신 해외 로밍 서비스 이용고객도 늘고 있으며 해외 여행시 맛집, 관광명소 등 여행 정보 검색, 지도 앱을 통한 길 찾기, SNS로 여행 사진 공유하기 등 로밍 이용 빈도와 활용 방법도 점차 증가 하고 있다.

SK텔레콤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로밍 이용자수가 전년 대비 총 5% 증가했고 특히 지난 5월 황금연휴의 경우 음성 로밍 이용자 수가 22% 증가, 데이터 로밍 이용자수는 100% 증가, T로밍 데이터 무제한 원패스 이용자수는 150% 증가했다.

SK텔레콤은 전세계 201개국에서 로밍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LTE로밍의 경우 2012년 5월 상용한 데 이어 최근 대만, 벨기에, 아랍에미리트, 오스트리아, 태국에서 서비스를 개시함에 따라 현재 전세계 20여 개 국가에서 LTE로밍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국내와 달리 로밍 서비스의 경우 출국 국가별로 요금이 다르고 이용 유형별로 다양한 요금제가 있으므로 사전에 꼼꼼히 따져보고 자신에게 맞는 로밍 요금제에 가입하는 것이 좋다.

SK텔레콤 고객은 T로밍 홈페이지(www.skroaming.com)를 통해 세계 각 국가의 로밍 서비스 방식과 요금, 다양한 로밍 요금제 및 각종 로밍 관련 부가서비스를 확인할 수 있다. T로밍 홈페이지의 ‘My 로밍’ 메뉴에서는 휴대폰 번호와 출국 국가를 입력하면 ‘내게 맞는 로밍 서비스’를 추천해 준다.

특히 SK텔레콤은 다양한 로밍 요금제를 제공하고 있으므로 선택의 폭이 넓다. T로밍 데이터 무제한 원패스의 경우는 일 9000원에 제공하고 있으며 특히 ‘T로밍 팅/실버 무한톡’과 같은 계층 특화 상품과 ‘미중일 올인원’과 같은 음성발신/문자/데이터무제한을 제공하는 번들 상품은 SK텔레콤만 유일하게 제공하는 로밍 상품이다.

SK텔레콤은 음성통화를 주로 이용하는 고객인지 아니면 데이터를 이용하는지 등 소비자의 이용행태와 체류 국가에 맞춰 적절한 로밍 상품을 선택하면 이용부담도 낮추면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 SK텔레콤 고객은 T로밍 홈페이지(www.skroaming.com)를 통해 세계 각 국가의 로밍 서비스 방식과 요금, 다양한 로밍 요금제 및 각종 로밍 관련 부가서비스를 확인할 수 있다. T로밍 홈페이지의 ‘My 로밍’ 메뉴에서는 휴대폰 번호와 출국 국가를 입력하면 ‘내게 맞는 로밍 서비스’를 추천해 준다.

SK텔레콤은 고객들의 편리하고 안전한 해외여행을 돕는 다양한 서비스들도 제공중이다. ▲해외에서도 국내와 동일한 방법으로 편리하게 발신할 수 있는 로밍오토다이얼 ▲해외로밍 중인 고객에게 전화할 경우 현지시각을 안내하는 무료 서비스인 로밍현지시각안내서비스 ▲가족, 친구, 연인 등에게 해외에 무사히 도착했음을 알려주는 T로밍 도착알리미 ▲태블릿 로밍의 경우 태블릿으로 수신되는 로밍 안내 문자를 사전에 지정한 회선으로 전달 받는 서비스 등이다.

특히 T로밍 도착알리미 서비스는 고객이 해외에서 최초로 휴대폰 전원을 켰을 때 사전에 등록한 최대 5명의 수신자에게 자동으로 도착문자가 발송되는 부가서비스로 가입고객은 로밍 통화료를 절감할 수 있고 가족, 친구, 연인들은 고객이 안전하게 해외에 도착한 사실을 바로 알 수 있어 일석이조다. 이 서비스는 T월드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가입할 수 있다.

SK텔레콤은 여름 휴가철을 맞아 특별한 로밍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해외 여행시 데이터 로밍을 일 9000원에 마음껏 이용할 수 있는 T로밍 원패스 추천 릴레이 이벤트다. 이벤트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본인이 사용하는 SNS를 통해 친구에게 T로밍 원패스를 추천하면 된다.

추천을 한 지인이 T로밍 원패스를 가입하면 자동으로 스탬프를 받게 되며, 3/6/9회 스탬프를 받을 때마다 T로밍 원패스 무료 이용권, 베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 등의 경품을 받는다. SK텔레콤은 추천을 가장 많이 한 5명에게 해외 항공권 2매와 숙박권도 제공한다. 이벤트는 8월17일까지 진행되며 당첨 여부는 8월29일 T로밍 홈페이지(www.tworld.co.kr/roaming)에서 확인 가능하다.

T멤버십 글로벌은 기존 국내 제휴사를 중심으로 제공했던 멤버십 혜택을 해외까지 확장해 호텔 예약, 해외 유명 관광지 입장권 할인, 쇼핑 지원 등 해외여행 과정에서 실질적인 멤버십 혜택을 제공한다. 멤버십 혜택을 꼼꼼히 살펴 알차게 혜택을 챙겨받자.

T멤버십 고객이라면 누구나 온라인 여행사 익스피디아 호텔 예약 시 7% 할인혜택을 받는다. 특히 8월 말까지는 추가 3% 할인이 더해져 총 10%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익스피디아 예약을 통해 호텔을 이용하는 T멤버십 고객에게 T로밍 데이터 무제한 원패스 쿠폰도 제공한다.

해외 유명 관광지 입장권과 교통패스, 현지 투어 프로그램도 T멤버십을 통해 할인 받는다. 하나투어와의 제휴를 통해서 홍콩, 일본의 디즈니랜드와 싱가폴 유니버설 스튜디오, 유럽과 일본 주요 철도 패스 등을 5~1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쇼핑 혜택도 푸짐하다. 롯데 면세점 선불카드 2만원권을 50% 할인된 1만원에 구매할 수 있다. T멤버십 VIP 고객의 경우 8월 말까지 롯데면세점 VIP 골드 등급으로 업그레이드 받을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해외 유명 아웃렛의 VIP할인 쿠폰북도 제공한다. 미국 프리미엄 아웃렛, 유럽 맥아더글렌 아웃렛, 하와이 알라모아나 종합 쇼핑센터 등 한국인이 많이 이용하는 아웃렛이 포함된다. 8월말까지 유럽 맥아더글렌 아웃렛 빌리지를 방문하는 T멤버십 고객에게는 웰컴 기프트 쿠폰도 제공한다.

T멤버십 글로벌 세부 혜택과 이벤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T멤버십 공식 홈페이지(www.sktmembership.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SK텔레콤은 T멤버십 글로벌 론칭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중이다. 글로벌 제휴사별 추가 이벤트와 기내용 슬리퍼를 무료로 제공하며 온라인에서는 T멤버십 글로벌에 바라는 혜택 댓글 이벤트를 통해 해외 숙박 예약권 등 경품을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