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리상담사 자격증 무료인강 이벤트…노인/청소년/아동/미술/음악 치료사 과정
상태바
심리상담사 자격증 무료인강 이벤트…노인/청소년/아동/미술/음악 치료사 과정
  • 박지윤 기자
  • 승인 2019.05.23 0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박지윤 기자] 한국장학진흥원이 노인, 청소년, 아동, 미술, 음악 등 심리상담사(심리치료사) 자격증 교육과정 인강 수강료 및 시험응시료를 선착순 5,000명에게 전액 지원하는 무료수강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참여를 원할 경우 한국장학진흥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 공란에 ‘person’을 입력하면 된다. 이 이벤트 당첨자는 심리상담사가 하는 일을 시작으로 상담이론과실제, MMPI, 애니어그램테스트, HTP 같은 각종 심리테스트 관련 정보를 공부할 수 있다. 

한국장학진흥원의 각종 심리상담사 과정은 원예심리치료사, 모래놀이심리치료사, 컬러테라피 색채심리치료사, 가족심리치료사 등 각 분야별 심리치료사가 되는법을 알아보거나 관련 직종으로 취업 준비 중인 이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단계별 커리큘럼 교육과정으로 구성돼 있다.

특히 해당 자격증 교육과정은 발달·성격·인지행동치료 심리학, 이상심리학개론강의 수강 또는 관련 공부 경험이 없는 초보자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교육과정을 제공한다. 심리평가 방법 등을 집에서 독학하고자 하는 사람, 좋은 전화심리상담소추천 업체, 상담심리사클리닉, 전문상담교사 관련 직업으로 취업 준비 중인 취준생에게도 도움을 줄 수 있는 전문 심리상담 기술 노하우도 습득할 수 있어 수강생들 사이에서 호평을 받고 있다.

뿐만 아니라 모든 교육과정이 온라인으로 이루어지는 만큼 상담심리학과대학원편입 준비, 범죄심리학과가 있는 대학교 순위를 알아보는 입시생, 학점은행제 학습 준비생, 심리학 전공 학사, 박사, 석사 학위 취득준비자 등은 언제 어디서든 스마트폰을 활용해 강의를 수강할 수 있으며, 시험준비에 필요한 교안파일과 시험기출 예상문제도 무료로 제공받는다. 

한국장학진흥원 관계자는 “한국장학진흥원은 자존감 회복방법이나 수면장애불면증극복테스트, 우울증초기증상자가진단테스트, 화를 다스리는 법, 주의력결핍과잉행동장애, 틱장애 등에 관심 있거나, 심리상담사 자격증 따는법을 알아보는 이들을 위해 무료수강 이벤트를 마련하게 됐다”고 전했다.

이번 이벤트가 통합예술심리치료사로 활동 중이거나 독서, 연극, 도형, 명리 등은 물론 심리치료사 관련 분야로 취업을 준비하기 위해 관련 국가공인자격증종류 1급∙2급∙3급 취득 시험 준비생, 정신보건임상심리사 실기시험 응시를 준비하고 있는 이들에게 특히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는 게 교육원 측 설명이다.

이벤트 당첨자는 문학심리상담사, 정신건강분석사, 분노조절상담사, 감정코칭지도사, 집단상담 관련 자격증종류를 포함한 총 121종 자격증 교육과정 인강을 무료로 수강할 수 있고, 온라인 자격증 취득 시험 무료 응시자격 혜택도 제공받을 수 있다.  

한국장학진흥원의 모든 자격증 종류는 국가 인정기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됐으며, 자격증 취득 후에는 월급 및 연봉 등 근무조건을 알아보고 구인기관 구직, 이력서 기재 등에 유용하게 활용 가능하다.

한편 한국장학진흥원은 유아그림심리검사전문가, 인터넷사이버심리상담프로그램, 정신과심리상담센터 취업 등에 관심 있는 이들 모두가 수강료에 대한 비용 부담 없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교육과정을 지원해 평생교육원 교육기부사업 프로젝트에서 최우수교육원으로 선정된 교육기관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