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리먼트 14, 아태지역 전자 설계 엔지니어를 위한 혁신적인 개발 키트 소개
상태바
엘리먼트 14, 아태지역 전자 설계 엔지니어를 위한 혁신적인 개발 키트 소개
  • CCTV뉴스
  • 승인 2011.04.1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이크로칩, 텍사스 인스트루먼트 등의 1,800여개 최신 개발 키트
엘리먼트14(element14 Ltd)은 오늘 18일 전자 설계 엔지니어와 유지보수, 수리 및 운영 전문가를 위한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 제공하고 있는 개발 키트 중 가장 최신의 기술 제품들을 추가한다고 밝혔다.

element14는 정보 포탈사이트, Web 2.0 커뮤니티, 온라인 스토어 기능을 포함하는 전자부문 설계 엔지니어를 위한 혁신적인 웹사이트로서 개념설정에서 신제품완성에 이르기까지 설계 과정의 각 단계를 웹사이트 이용자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또한 상하이, 싱가포르, 시드니에 있는 세 곳의 유통 허브를 통하여 익일 배송 가능한 120,000여개의 제품을 공급하고 있으며, 고객 편의를 위해 영어, 중국어, 태국어, 한국어 등 4개 언어로 365일 24시간 콜센터를 운영하고, 주5일 24시간 온라인 기술 지원서비스 제공 및 간편한 반품 등이 가능한 element14 온라인 스토어를 운영 중이다.

element14은 전 세계의 수백만 엔지니어들과 구매 전문가들을 지원하고 있는 동종 업계 최초의 커머스 및 커뮤니티 퓨전 기업으로서 새로 추가된 1,800여 개발 키트에는 아날로그 디바이스(Analog Device), 프리스케일 반도체(Freescale Semiconductor), 마이크로칩(Microchip), 내셔널 반도체(National Semiconductor), 텍사스 인스트루먼트(Texas Instruments) 등과 같은 선도적 업체들의 솔루션이 포함되어 있으며, 이번 제품 추가로 13만 개 이상의 제품을 제공하게 되었다.

이로써 전자업계 전문가들은 최소 구매 수량이나 가격 제한 없이 다양한 채널을 통해 1,800여개 개발 키트를 편리하게 구입할 수 있으며 element14의 온라인 커뮤니티를 방문하여 관련 자료를 검색하고 업계 전문가들에게 자문을 구하거나 전 세계의 설계 엔지니어 및 전자 전문가들과 협력할 수 있게 되었다.

element14의 아태지역 공급업체, 제품 및 공급망관리 총괄 이사인 윌리엄 총(William Chong)은 "이 지역은 제조 산업이 꾸준한 성장세와 더불어 다각화되면서 다양한 개발 키트에 대한 수요 또한 증가하고 있는 추세로 element14은 다양한 분야의 엔지니어들의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우수한 품질의 솔루션을 선정 및 제공하는 데 역점을 두고 있다. 이를 위해 세계적인 공급업체들과 협력관계를 구축하여 제품을 다양화하고 고객이 사업 목표를 보다 효율적으로 달성해 나갈 수 있도록 가장 혁신적인 제품들을 제공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텍사스 인스트루먼트의 홍콩 유통 부문 영업 담당 이사인 데릭 륭(Derek Leung)은 "전자상 거래사이트와 커뮤니티 사이트 기능을 융합한 element14은 아태지역의 전자 설계 분야를 지원하는 데 있어 새로운 길을 열어주고 있으며, 신속한 제품 전달과 관련 기술 지원 외에도 온라인 커뮤니티 덕분에 우리는 전자 분야 전문가들과의 활발한 상호작용을 통해 그들의 요구 사항을 한층 더 잘 파악할 수 있게 되었다. 그 결과 이 지역 전자 설계자들의 구미에 딱 들어맞는 핵심적인 개발 평가 솔루션을 제때에 지속적으로 공급하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또한, 마이크로칩의 극동 지역 매니저인 에드워드 호(Edward Ho)는 "element14은 이 지역의 전자 설계 엔지니어들에게 그들이 직면하고 있는 여러 가지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다양한 제품을 소개해  줌으로써 우리는 많은 기회를 얻게 되었으며, 엘리먼트14은 마이크로칩이 개발한 300여 종의 다양한 개발 키트를 이 지역에 제공하는 등의 전략적 제휴관계를 통해 우리는 가장 혁신적인 최상의 제품을 아시아 태평양 시장에 빠르게 선보일 수 있다"라고 말했다.

마이크로칩 MPLAB ICD 3 인서킷 디버거(In-Circuit Debugger)


전 세계 전자 설계 엔지니어들 사이에서 가장 인기 있는 제품 중 하나인 마이크로칩의 MPLAB ICD 3 인서킷 디버거는 고속 프로세서의 최대 속도를 지원하여 임베디드 엔지니어들이 하드웨어의 애플리케이션에서 발생하는 오류를 실시간으로 잡을 수 있도록 해주며 과전류로부터 프로브(porbe) 키트를 보호하기 위해 프로브 드라이브에 보호 회로를 추가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Vdd 및 Vpp 전압 모니터를 통합해 과전압 상황에서 컴포넌트를 보호하며, 전원 어댑터가 필요없는 USB 포트를 지원해, 휴대성과 편의성을 높였다. 또한 설정을 빠르게 프로그래밍할 수 있어 펌웨어를 빠르게 불러들여 디버깅과 인서킹 재프로그래밍 시간을 단축할 수 있도록 하여 프로그래밍 시간이 이전 모델에 비해 15배나 빠르다. 더욱이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엔지니어가 비용 부담 없이 디버그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텍사스 인스트루먼트 MSP430 USB 디버깅 키트

텍사스 인스트루먼트는 혁신적인 반도체 기술을 제공함으로써 다양한 분야에서 새로운 첨단 전자기기들의 개발과 발전을 돕고 있으며, MPS430 USB 디버깅 키트는 매우 강력한 성능을 갖고 있는 플래시 에뮬레이션 툴로 전자 설계 엔지니어들이 솔루션을 쉽고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게 해준다.

특히 USB 디버깅 인터페이스 MSP-FET430UIF는 플래시 기반 MSP430 MCU를 PC에 연결, 실시간으로 인식시스템 프로그래밍과 디버깅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컴퍼넌트에 쓰이는 플래시 메모리는 아주 간단하게 삭제하거나 프로그래밍할 수 있다. 또한 전력 소모량이 낮아 별도의 외장 전원 공급기가 필요없고 통합 소프트웨어 환경과 코드를 잇는 인터페이스를 바탕으로 보다 빠른 설계가 가능하고, 모든 MSP 430 플래시 기기를 이용한 개발을 지원한다. 
 
프리스케일 XL_STAR 개발 플랫폼

프리스케일 XM_STAR 개발 플랫폼은 프로젝트 개발이 이루어지는 동안 하드웨어 엔지니어와 소프트웨어 엔지니어가 협력할 수 있도록 지원하여 설계 프로세스를 간소화하고 생산성을 최대한 높여준다. 또한 전력 소모가 낮아 입력전원에 있어 제약이 크지 않기 때문에 엔지니어들에게 상당한 수준의 휴대성을 제공하며 보드에 통합된 MMA8451Q 가속도계(accelerometer)는 내장 애플리케이션의 진동, 낙하, 비상주, 순응 여부를 감지할 수 있도록 해준다. 이는 엔지니어들이 움직임 감지와 해석이 필요한 애플리케이션들을 테스트 할 수 있도록 해주는 역할을 한다. 더욱이 USB OTG 온칩 모듈을 포함하고 있는데 이는 USB 트랜시버를 통합하고 있어 엔지니어들이 USB 연결이 필요한 임베디드 설계를 아주 쉽게 수행할 수 있도록 돕는다.



element14 관계자는 '전자 설계 엔지니어에게 개발 키트는 없어서는 안되는 툴로 비즈니스 목표를 달성하는 데 있어 기본 토대가 된다. 아태지역 고객들이 선도적 업체의 첨단 개발 키트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혁신적인 솔루션 제품의 공급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element14 홈페이지 kr.element14.com을 방문하면 확인할 수 있다. 


전주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