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카시아, 몸캠피씽 무료 상담 센터 운영…모니터링 서비스 제공
상태바
팀카시아, 몸캠피씽 무료 상담 센터 운영…모니터링 서비스 제공
  • 이유정 기자
  • 승인 2019.05.21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이유정 기자]최근 화상채팅, 영상통화로 인한 일면 '몸캠피싱' 피해가 늘고 있다. 무차별적으로 영상이 유포될 수 있다는 사실로 피해자를 협박하는 사례가 있어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몸캠피싱은 누구에게나 발생할 수 있는 문제이다. 음란 채팅을 하는 것 외에도 모델 제의로 알몸을 촬영하게 되는 경우도 있고, 범죄에 휘말릴 줄 전혀 모르고 사진, 영상을 촬영했다가 협박을 받는 경우가 있다.

그래서 몸캠피싱 피해자가 되면, 영상을 바로 삭제하는 게 중요하다. 만약 영상 자체에 대한 대응을 하지 않고, 가해자들의 요구에 자꾸 따르게 되면 한 번이 두 번이 되고, 두 번이 다섯 번이 되어 금전적으로 굉장히 큰 손해를 볼 수 있다.

게다가 영상을 남기면 금전적인 요구에 응하더라도 그 영상이 다른 곳으로 퍼질 수 있으며, 퍼진 다음에는 계속 익명으로 영상이 무작위로 전송되는 경우가 있어 영상 자체를 삭제하고, 더 유포될 일이 없도록 해야 한다.

IT 보안회사 팀카시아 관계자는 “몸캠피싱이 기승을 부린 이후, 많은 사설 업체가 생겨났다. 그래서 몸캠피싱의 피해자가 된 이후 바로 업체를 찾아 해결하려는 사람이 많은데, 그 중에서 어떤 업체는 확보한 영상으로 협박하기도 해 주의해야 한다. 많은 사람들이 이용한 바 있으며, 후기가 좋은 보안회사를 찾아 의뢰해야 영상을 완벽하게 지우고, 차후 지속적인 모니터링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는 점은 꼭 참고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한편, 팀카시아에서는 24개의 솔루션을 통해 몸캠피싱 동영상 유포 차단을 도와주고 있으며, 24시간 동안 적극적으로 모니터링하고 있다. 피해자들의 문의도 24시간 언제든 바로 대응해주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