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교진, 온라인으로 무료수강 가능한 동화구연지도사,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 미술심리상담사 등 민간자격증 지원
상태바
한교진, 온라인으로 무료수강 가능한 동화구연지도사,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 미술심리상담사 등 민간자격증 지원
  • 박지윤 기자
  • 승인 2019.05.2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박지윤 기자] 동화구연지도사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 각종 정보를 검색하던 30대 여성 A씨는 최근 온라인을 통해서도 공부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알았다. 온라인 강의를 이용한다면 원하는 시간에 공부가 가능하고, 자격 검정 시험까지 간편하게 집에서 볼 수 있었다.

한국교육진흥협회(이하 한교진)에서는 A씨의 경우와 마찬가지로 자신이 원하는 시간에 효율적인 공부를 원하는 수강생들을 위한 온라인 수강을 지원하고 있다. 특히 전문 자격을 취득할 수 있는 검정 시험까지 온라인을 통해 볼 수 있는 만큼 편의성을 높였다.

한교진은 이뿐만 아니라 무료수강 혜택까지 주고 있다. 한교진에서는 홈페이지 가입 시 추천인 코드란에 ‘무료수강’을 입력하면 전 과정을 무료로 수업 들을 수 있게 하고 있다. 이는 실직자/재직자 내일 배움 카드, 취업성공패키지, 국민행복카드 등 별도의 어떠한 서류도 필요치 않다.

한교진의 동화구연지도사 1급(제2014-6157호) 과정은 그림책 읽어주기와 매체를 활용한 동화구연 시 동화 속 인물의 목소리, 감정, 느낌표현 등 화술을 집중적으로 다루고 있다. 이외에도 교구를 활용하는 방법과 수업계획안의 작성, 활용안, 교구제작방법 등 동화구연과 관련된 전문적인 내용을 쉽고 재미있게 풀었다.

한교진 관계자는 “동화구연지도사 과정에서는 다양한 동화구연 교구를 활용하여 교구의 종류와 손유희 표현법 등을 함께 배울 수 있도록 강의가 이뤄진다”며 “이는 아동의 이해력과 표현력, 창의력, 정서적 안정감, 언어구사능력을 향상시켜 사회성 발달을 이끌어주는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지도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고 밝혔다.

한편, 한교진에서는 동화구연지도사 과정 이외에도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제2017-006256호), 심리상담사(제2015-000207호), 아동심리상담사(제2015-000209호), 학교안전지도사(제2019-000900호) 등 60종의 민간자격증 교육과정을 보유하고 있다.

해당 민간자격증 및 한교진의 전 자격은 자격기본법 규정에 따른 정식 등록 민간자격증이며, 이는 국가로부터 인정받은 공인자격이 아니다. 민간자격 등록 및 공인 제도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민간자격정보서비스의 민간자격 소개란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