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크샵, 상반기 역직구 매출 전년比 4배 증가
상태바
메이크샵, 상반기 역직구 매출 전년比 4배 증가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07.17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OKDGG 올 상반기 매출 전년대비 180% 신장

해외 고객의 국내 쇼핑몰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면서 역직구 시장 매출 규모도 커지고 있다.

전자상거래 통합솔루션 메이크샵(www.makeshop.co.kr 대표 김기록)은 자사 역직구 서비스를 통해 올해 상반기 매출은 약 40억원으로 전년대비 4배 이상 증가했다고 밝혔다.

메이크샵은 국내 쇼핑몰의 해외 진출을 돕기 위해 해외 쇼핑몰 구축뿐만 아니라 마케팅, 해외배송, CS 등을 원스톱으로 지원하고 있다.

▲ 2014년 상반기 OKDGG 국가별 매출 비중

대표 서비스로 역직구 오픈마켓 OKDGG(www.okdgg.com)와 해외 쇼핑몰을 구축 솔루션인 메이크글로비(www.makeglob.com)가 있다. 특히 OKDGG는 올해 상반기 매출은 전년대비 약 180% 신장했으며 주문건수는 약 1만2000건으로 4배 이상 증가했다.

OKDGG의 상반기 국가별 매출 비중을 살펴보면 중화권(홍콩, 중국, 대만, 싱가포르)이 55%로 1위를 차지했으며 뒤이어 미국(19.2%), 호주/뉴질랜드(6.9%), 일본(5.8%), 캐나다(3.4%) 순으로 나타났다.

이밖에 탄자니아, 체코, 에콰도르, 알제리, 바레인, 아랍에미리트(UAE) 등 다양한 국가에서 이용 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아울러 메이크글로비를 통해 영어, 중국어, 일어 등 해외 전문몰을 구축한 업체는 올해 상반기 약 2200여 곳이며 이 중에서 중국어 전문몰이 약 64% 매출 비중을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김기록 대표는 “한류 영향으로 역직구 시장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면서 OKDGG를 이용하는 국가도 60여개국으로 점점 더 늘어나고 있는 추세”라며 “하반기에도 경쟁력을 갖춘 국내 쇼핑몰들이 해외 진출을 적극적으로 준비하고 있기 때문에 역직구 시장 규모는 더욱 확대 될 것으로 전망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