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네오텍, 항공대에 AWS 서비스 활용한 클라우드 교육 진행
상태바
GS네오텍, 항공대에 AWS 서비스 활용한 클라우드 교육 진행
  • 이승윤 기자
  • 승인 2019.05.20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WS 클라우드 활용한 새로운 서비스 개발 교육 진행

[CCTV뉴스=이승윤 기자] GS네오텍이 최근 한국항공대학교(이하 항공대) 컴퓨터공학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클라우드 교육을 진행했다고 20일 밝혔다.

취업을 준비 중인 항공대 컴퓨터공학과 3~4학년생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교육은 AWS 기반의 클라우드를 활용한 새로운 서비스 개발을 주 내용으로 하고 있다. GS네오텍은 기업 고객들을 대상으로 진행해 온 컨설팅을 노하우를 기반으로 이론 설명은 물론 현실에 적용 가능한 상용 서비스를 도출해낼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커리큘럼은 크게 ▲IoT 디바이스를 통한 사용자 빅데이터 분석 ▲챗봇 구성 ▲머신러닝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아마존 레코그니션(Amazon Rekognition), 아마존 컴프리헨드(Amazon Comprehend), 아마존 트랜스크라이브(Amazon Transcribe), 아마존 퀵사이트(Amazon QuickSight), 아마존 렉스(Amazon Lex), 아마존 세이지메이커(Amazon SageMaker), 아마존 머신러닝(Amazon Machine Learning) 등 AWS의 최신 서비스들이 교육에 적극 활용되고 있다.

▲ GS네오텍이 항공대 컴퓨터공학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클라우드 교육을 진행했다. GS네오텍 제공

항공대 소프트웨어학과 최자봉 교수는 “대학에서 매년 수백 개씩 쏟아지는 최신 클라우드 기술들을 활용하여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것은 현실적으로 불가능하다”며 “이에 GS네오텍과의 클라우드 교육 협력은 실제 기업에서 도입하는 최신 기술들로 학생들에게 살아있는 교육을 진행할 수 있게 해준다는 점에서 뜻깊다”고 전했다.

GS네오텍 서정인 상무는 “현실감 있는 클라우드 교육을 통해 4차 산업 분야를 선도하는 청년 인재를 양성하는데 앞으로도 투자를 아끼지 않을 것이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