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시스코리아, 서울영상고등학교에 ‘네트워크 오디오’ 기반 ‘통합 방송 시스템’ 구축
상태바
엑시스코리아, 서울영상고등학교에 ‘네트워크 오디오’ 기반 ‘통합 방송 시스템’ 구축
  • 석주원 기자
  • 승인 2019.05.20 13: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영상고, 영상 특성화고교의 명성에 걸맞은 고성능 방송 시스템 구축

[CCTV뉴스=석주원 기자] 네트워크 카메라를 기반으로 한 지능형 보안 솔루션 분야의 글로벌 기업 엑시스커뮤니케이션즈가 서울영상고등학교에 구내방송과 배경음악, 듣기평가 등을 위한 고품질 방송 환경을 갖출 수 있도록 ‘엑시스 네트워크 오디오’ 기반의 통합 방송 시스템을 구축했다.

서울영상고는 2004년에 영상 분야 특성화고등학교로 지정되어 영상콘텐츠과, 영상미디어과, 영상경영과를 운영하며 영상 분야의 창의적인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노력해 왔다.

서울영상고는 기존에 아날로그 방식의 방송 시스템을 사용해 왔지만, 장비 노후화에 따른 음질의 저하 문제와 교내 시설 확장에 따른 방송 시스템 증설 필요성 등으로 새로운 통합 방송 시스템 구축을 추진했다.

새로운 방송 시스템의 최우선 고려 사항은 음질 및 기능 향상, 사용자 중심의 운용 체계, 유지 관리의 편의성이었다. 서울영상고는 철저한 사전 조사를 통해 제한된 학교 예산 내에서 조건을 모두 만족하는 엑시스의 IP 기반 네트워크 오디오 시스템을 도입하기로 결정했다. 이 과정에서 엑시스 솔루션골드파트너사인 다윈시스템이 다리 역할을 수행했다.

서울영상고 이시권 교사는 “교내 방송을 위해 기존에 사용하던 디바이스가 다양하기 때문에 통합적으로 운용할 수 있는 시스템이 필요했다. 네트워크 오디오라는 것이 생소했지만, 다윈시스템의 전문적이고 상세한 설명과 학교의 여러 상황을 고려한 제안 덕분에 우리에게 꼭 맞는 솔루션이라는 확신을 가질 수 있었다. 실제로 엑시스의 고품질 네트워크 오디오를 설치한 후, 선명한 음질로 학생들의 만족도가 크게 향상됐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