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 대포항 맛집 ‘대포대게’가 선사하는 푸짐함과 오션뷰
상태바
속초 대포항 맛집 ‘대포대게’가 선사하는 푸짐함과 오션뷰
  • 이유정 기자
  • 승인 2019.05.18 1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이유정 기자]이번 주말의 시작인 토요일 오늘은 날씨가 선선한 탓에 여행이나 나들이를 즐기기가 매우 좋아 보인다.

때 이른 무더위가 찾아온 탓에 해수욕을 즐길 수는 없지만 시원한 바닷바람이라도 맞고자 바닷가로 향하는 이들이 상당히 많았다. 서해나 남해보다는 역시 시원한 바람이 부는 동해를 찾은 이들이 많았는데, 이 중 속초는 역시 이번 주말에도 여행객들로 붐볐다.

속초는 이미 오래전부터 국내 여행지 중 으뜸가는 곳으로 알려져 있으며, 현재까지도 번성을 누리는 중이다. 푸른 동해바다가 펼쳐진 속초를 방문하면 여러 항구와 명소를 만나볼 수 있는데, 해산물도 유명하기 때문에 속초에는 맛집도 많다.

여러 속초 맛집 중 대포항 인근에 위치한 ‘대포대게’는 값비싼 음식이자 고급음식으로 취급되는 대게찜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이미 여러 방송을 통해 전국적으로 유명세를 떨친 ‘대포대게’는 1층 매장 앞 대형 수족관에 담긴 대게, 킹크랩, 랍스타 등을 확인할 수 있고 직접 고를 수 있다.

2~3층은 식사를 할 수 있는 공간으로 대포항 앞 동해를 바라보며 분위기 좋은 식사를 누릴 수 있다.

메인메뉴 게찜을 주문하면 푸짐한 반찬이 먼저 제공된다. 구성은 회스끼, 해물스끼, 물회, 샐러드, 야채전, 호박죽, 대게장국, 아사이순대, 닭강정, 잡채, 치킨까스 등 무려 20여가지에 달한다.

메인메뉴 대게찜을 비롯해 킹크랩찜, 랍스타찜은 모두 잘 익은 상태에서 먹기 편하게 손질이 마무리된 뒤 제공되어 게살의 풍미를 수고로움 없이 쉽고 간편하게 먹을 수 있다.

속초 대포항 맛집 ‘대포대게’는 선주직판장으로 운영하고 있어 가격도 저렴하고 신선도도 남다르다. 선주가 직접 어획한 대게나 홍게, 직수입을 하는 킹크랩과 랍스타를 판매하고 있으며, 밑반찬 역시 직접 잡은 해산물로 조리한다. 중간유통과정이 없는 만큼 가격은 저렴할 수밖에 없다.

속초 대포항 일대에서 대게 맛집으로 이름을 알린 ‘대포대게’는 현재 SNS인증 시 할인, 네이버 예약 시 할인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