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바리스타 자격증 교육과정 ‘무료수강 이벤트’…카페창업, 프리랜서 활동에 유용
상태바
커피바리스타 자격증 교육과정 ‘무료수강 이벤트’…카페창업, 프리랜서 활동에 유용
  • 박지윤 기자
  • 승인 2019.05.20 0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박지윤 기자] 한국장학진흥원이 커피바리스타 자격증 교육과정의 인강 수강 및 시험 응시료를 선착순 5000명에게 전액 지원하는 ‘무료수강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이벤트 참여방법은 한국장학진흥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 공란에 ‘바리스타장학생’을 입력하는 것이다. 이벤트 당첨자는 수강료 부담없이 원두종류부터 원두블랜딩 배우기, 로스팅기계 등 바리스타 실무, 이론 지식 등 커피바리스타자격증 교육과정을 무료로 공부할 수 있고, 동시에 커피샵프랜차이즈 취업 경쟁력도 쌓을 수 있다.

해당 자격증 교육과정은 100% 온라인 무료수강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커피스쿨 학원비, 요리수업 수강료 등 비용 부담 없이 홈바리스타 공부를 할 수 있다. 또한 제과제빵기능사 직장인 취미요리학원교실 주말반을 다니고 있는 이들도 한국장학진흥원의 커피바리스타 자격증 강의를 온라인으로 수강하면서 커피공부를 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이외에도 이벤트에 당첨되면 커피지도사 교육과정 강의도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따라서 커핑 아카데미 강사 전망이나 커피바리스타 되는법 등을 알아보면서 바리스타 자격증 시험공부와 시험대비를 위한 기출문제, 출제예상문제를 풀며 공부할 수 있다.

특히 커피바리스타자격증 교육과정 전 강의는 커피를 잘 모르는 초보자들도 커피공부를 할 수 있도록 단계별 커리큘럼 인강으로 제공된다. 뿐만 아니라 카페창업박람회 또는 컬러라떼아트대회 등 커피/카페창업 등에 관심을 갖고 있는 이들도 부담 없이 커피에 대해 공부할 수 있다.

아울러 이벤트 당첨자는 오프라인 커피감별사 큐그레이더 양성과정, 실업자국비지원 요리사학원 교육과 병행하며, 식음료/커피관련직업 온라인 강의도 수강할 수 있으며, 자격증 교육과정 이수 후 온라인 자격증 취득시험 무료 응시 혜택도 제공받게 된다.

한국장학진흥원 관계자는 “커피바리스타로 취업을 준비하는 취업준비생, 커피를 좋아해 커피배우는곳을 알아보는 이들, 개인 카페 사업을 위해 카페창업방법 또는 소규모커피숍창업비용이 궁금한 이들 등 커피에 관심만 있다면 누구나 무료수강 이벤트 참여가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이어 “식품영양학과, 외식산업경영학과 입학생이나 현직 한식∙양식∙중식∙일식 조리기능사(조리사) 및 조리기능장, 베이커리 파티시에(파티쉐)도 수강 비용 부담 없이 무료로 수강할 수 있으니 이번 기회에 커피바리스타 경쟁력도 쌓고 커피공부도 함께 해보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한국장학진흥원은 커피바리스타 자격증을 포함한 총 121종의 자격증종류 교육과정을 무료인강으로 제공하고, 온라인 자격증 취득 시험 무료 응시 혜택도 지원한다. 모든 자격증 종류(총 121종)는 국가 인정기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됐으며, 취득 시 관련 구인기관 구직에 다양하게 활용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