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 황태구이 전문점 왕가수라청, 아침식사로 황태해장국 제공
상태바
속초 황태구이 전문점 왕가수라청, 아침식사로 황태해장국 제공
  • 이유정 기자
  • 승인 2019.05.18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이유정 기자]강원도 속초는 관광에 특화 되어있는 도시 중 하나로, 해수욕장과 국립공원 등이 인접해 즐길 거리가 매우 다채롭다. 또한 주변 맛집들이 많아 메뉴를 선택해 방문할 수 있다는 장점들이 있다. 

속초는 지역적 특성으로 해산물과 특산품들 많아 맛집들이 매우 많다. 그 중 좋은 황태를 공수해 황태 요리를 전문적으로 하는 음식점이 속초 맛집 베스트로 꼽히기도 한다.

이 가운데 속초 황태구이 및 황태해장국 맛집으로 알려진 '왕가수라청'이 TV, 언론보도 등에 다양한 메뉴를 선보이며 이목을 끌고 있다.

왕가수라청은 정선 산지에서 직접 공수한 황태를 사용하여 깊음 맛을 살리고, 토속적인 맛을 내는 데 주력하는 음식점이다. 이 음식점의 대표 메뉴는 황태를 활용한 황태구이정식과 뽀얀 국물이 일품인 황태해장국, 기관지 질환에 좋은 더덕으로 만든 황태더덕구이 등이 있다.

또한 메인 메뉴 주문 시 장아찌류, 양녕게장, 나물류 등 30여 가지가 넘는 반찬과 후식으로 솔잎차를 제공한다. 

왕가수라청 담당자는 “대표가 직접 모든 식재료를 관리하고 반찬을 정성껏 만들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한국관광공사, 강원도, 평창올림픽 모범우수식당으로 선정되어 신뢰도를 높이고 있다”고 밝혔다.

해당 식당은 넓은 전용주차장과 홀을 준비해 단체 고객도 편리하게 방문할 수 있다. 단체 예약 시 예약은 필수이며, 오픈 시간은 아침8시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