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게이트㈜, HD CCTV로 촬영한 일본지진당시 도쿄보안전시회 현장 영상 공개
상태바
웹게이트㈜, HD CCTV로 촬영한 일본지진당시 도쿄보안전시회 현장 영상 공개
  • CCTV뉴스
  • 승인 2011.04.0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흔들림 속에서도 선명한 화질 구현
웹게이트(대표 홍근선)는 지난 3월 11일 도쿄보안전시회에 참가하여 설치운영 중이던 자사의 신제품 HD-CCTV C720B가 지진으로 심하게 흔들리는 상황에서도 선명한 화질을 구현하며 당시의 상황을 잘 보여주고 있다고 설명하며 촬영된 영상을 공개했다. 

C720B가 촬영한 13초 가량의 이 영상은 HDcctv Alliance 홈페이지(http://highdefcctv.org/why-hdcctv)에서 HD CCTV의 우수함을 나타내는 홍보 자료로 게재되고 있다.

영상에는 지진 당시 도쿄보안전시회에 참관하고 있던 사람들이 갑작스런 진동에 당황해 하며 주위를 살펴보는 모습이 잘 나타나고 있으며, 지진으로 심하게 흔들리는 악조건 속에서도 일반 CCTV와 확연히 비교되는 선명한 화질을 보여주고 있다.

웹게이트㈜ 관계자는 "웹사이트에 게재된 HD 영상 화질도 좋지만, 지진으로 FULL HD-CCTV 설치대가 넘어지는 바람에 당사의 FULL HD 제품의 선명한 화면을 보여줄 수 있는 기회를 놓쳤다"며 아쉬움을 나타했다.

웹게이트㈜는 FULL HD-CCTV 제품군(카메라, DVR, 리피터) 모두를 HDcctv Alliance로부터 최초로 인증 받아  HD-CCTV 시장의 표준화를 이끌고 있는 회사로 지난 7일에는 자사의 스탠드얼론 DVR 'HD400H'가 HDcctv Alliance로부터 Full HD를 지원하는 HD-CCTV DVR제품으로 최초 인증을 받았다고 밝혔다.

'HD400H'은 H.264와 JPEG 듀얼코덱을 지원하며, 멀티-스트리밍 기능을 통해 녹화 해상도와 네트워크 전송 해상도를 분리하여 전송 가능하며 고용량의 저장 데이터를 보관하기 위해 E-SATA 지원 및 최대 64TB까지 저장 가능한 별도의 외장 스토리지도 구비하고 있다.

또한 추가적으로 편의성 강화를 위해 UPnP를 지원하여 네트워크 설치/설정을 간편하게 지원하고 있으며, 스마트폰을 통해 HD 영상 확인 및 상태 확인을 할 수 있는 등 일반 사용자부터 시스템 관리자를 위한 세심한 배려까지 빠짐없이 구현한 제품으로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다.


전주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