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엠, 자동 매매 프로그램의 한 획을 긋다
상태바
스마트엠, 자동 매매 프로그램의 한 획을 긋다
  • 박지윤 기자
  • 승인 2019.05.15 1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박지윤 기자] 국내 주식 투자 분석 업체인 메이저투자그룹에서 제작한 주식 분석 프로그램 '스마트엠'이 자동 매매 프로그램 업계에서 한 획을 그었다.

스마트엠은 실시간으로 주식 시황과 증권사 데이터를 연동해 보다 신뢰할 수 있는 투자가 가능한 주식 자동 매매 프로그램으로, 이를 통해 주식 시장의 주요 지수인 코스피와 코스닥, 다우존스 등 지수의 분석과 매수와 매도 현황을 실시간으로 확인 할 수 있어 투자한 종목에 대한 심도 깊은 분석도 가능하다.

스마트엠 내부 관계자에 따르면 매수/매도 알고리즘 덕분에 연일 하락세로 인한 지금의 장상황에서도 약손실 혹은 보합으로 마무리하는 저력을 보여주고 있다.

이어서 관계자는 "기존 시장에 유통된 대부분의 자동 매매 프로그램은 시장 상황을 반영하기 힘든 알고리즘을 가지고 있었지만, 스마트엠의 경우 장상황을 고려해 매수 비중을 조절하는 알고리즘을 가지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프로그램의 기계적인 매도와 매수의 조합을 통해 손실의 폭은 줄이고 수익은 극대화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스마트엠의 자동매매 단계는 Ready, Start, Trading, Stop의 총 4단계로 구분돼 있으며, 버튼 하나로 자동매매를 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해 투자자들의 매매 편의성을 높였다.

더불어 스마트엠을 사용하는 회원은 자신이 매수, 매도한 종목의 잔고와 거래 내역을 지속적으로 체크하고 모니터링도 가능할 뿐 아니라 특히 지난 1월 투자자 개인의 성향에 따라 익절과 손절을 설정할 수 있도록 하는 매도 전략 시스템 업그레이드를 함으로써 매매 승률을 높이기 위해 한걸음 더 내딛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