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오라클 시스템, 지속적 성장속 차별화 기술로 포트폴리오 강화
상태바
한국오라클 시스템, 지속적 성장속 차별화 기술로 포트폴리오 강화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07.15 1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솔라리스 新버전 통한 클라우드 솔루션·엔지니어드 시스템·인메모리 등 ↑

오라클 시스템사업부가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결합한 제품을 앞세워 시장에서의 고성장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특히 오라클은 통합 제품 포트폴리오 확장을 비롯해 인메모리, 클라우드, 데이터베이스 시장에서도 주도권을 공고히 한다는 전략을 세워놓고 있다고 강조했다.

한국오라클은 7월15일 존 파울러 본사 시스템 총괄 수석 부사장 방한 기자간담회를 갖고 오라클 시스템 사업부의 지난 회계연도에 대한 비즈니스 성과와 오라클이 추구하고 있는 혁신에 대해 소개했다.

존 파울러 시스템 총괄 수석 부사장은 “지난 회계연도에 엔지니어드 시스템의 성장세를 이어가며 이번 분기 1만번째 엔지니어드 시스템 출하를 앞두고 있는 오라클은 통합 시스템 시장의 강자임을 다시한번 확인했다”며 “이 기세를 몰아 포트폴리오를 확장하고 시장공략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오라클은 우선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가 최적화돼 결합된 엔지니어드 시스템위 경우 지난해에 비해 두자리 수 성장률을 기록했으며 특히 스팍 시리즈와 오라클 엑사데이타 스토리지 서버(Oracle Exadata Storage Server)를 엔지니어드한 오라클 스팍 슈퍼클러스터(Oracle SPARC SuperCluster) 제품군은 3배 성장을 기록했다고 강조했다.

올해도 오라클은 엔지니어드 시스템 제품 포트폴리오 확장 및 업데이트에 주력할 계획이다. 현재 오라클은 DB와 미들웨어 등 SW를 서버, 스토리지, 네트워크에 결합한 엔지니어드 시스템을 중심으로 하드웨어 비즈니스를 펼치고 있다. 단순히 하드웨어를 개별로 판매하기 보다는 강점을 보이고 있는 소프트웨어에 결합해 하드웨어 사업의 부흥을 꾀하겠다는 전략이다.

전체 기사를 보시려면 로그인 필요

로그인 또는 회원가입을 해주세요. (회원만 열람가능)

로그인 회원가입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