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프슨, HD 오디오 솔루션•배터리 성능 개선한 DSP 및 S/W 통합패키지 출시
상태바
울프슨, HD 오디오 솔루션•배터리 성능 개선한 DSP 및 S/W 통합패키지 출시
  • CCTV뉴스
  • 승인 2011.04.0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체 오디오 알고리즘 통합하여 독창적인 HD 오디오 솔루션 개발 지원
울프슨 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코리아(대표 김기태)는 새로운 HD 오디오 솔루션인 WM0010 제품을 출시했다.

WM0010 제품은 울프슨 최초의 독립적으로 프로그래밍이 가능한 오디오 DSP와 다양한 사운드 향상 소프트웨어로 구성되어 있다.

WM0010은 업계 최초로 저전력 고성능의 텐실리카(Tensilica)사의 HiFi DSP 코어를 통합한 제품이다. WM0010은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와 함께 연동하여 운영되며, 울프슨의 저전력 오디오 코-프로세서와 임베디드 시스템 소프트웨어, 알고리즘 및 소프트웨어 지원을 통해 스마트폰, 태블릿 PC, TV 제조업체들은 자체 소프트웨어 구성 요소를 통합할 수 있고 독창적인 HD 오디오 솔루션을 구축할 수 있어 다양한 사용자 시나리오를 제공할 수 있다. 증가하는 오디오 처리에 대한 요구와 오디오 부품들의 분리를 통해 WM0010은 고객사들이 시장에서 차별화된 제품을 제공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프로그래밍이 가능한 WM0010 제품은 울프슨의 혁신적이고 다양한 사운드스테이지(SoundStage™) 기술을 내장하여 영화 및 음악 재생을 위해 향상된 3D 몰입형 사운드를 제공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한다. 또한 고객사들이 자체 소프트웨어 요소들을 통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WM0010은 호스트 프로세서가 8초 동안 7초 정도까지'슬립(sleep)'모드로 있도록 하여 획기적으로 오디오 재생시간을 개선한다.

또한 WM0010은 최고 32dB의 잡음 제거 성능을 제공하는 울프슨의 최고 성능의 송신 소음 제거(Tx) 기능과 어쿠스틱 에코 제거 기술(AEC) 그리고 VoIP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빔-포밍 기능을 통해 획기적으로 향상된 통화 경험을 제공한다.

WM0010은 다른 아키텍처 및 시스템 소프트웨어에 쉽게 통합할 수 있도록 유연한 아키텍처를 제공하여 개발 비용을 절감하고, 플랫폼간에 동일한 오디오 성능을 제공하는 모듈형의 시그널 프로세싱 시스템으로 모든 오디오 프로세싱을 하나의 저전력 시그널 프로세싱 패키지로 통합하여 처리하게 해준다.

광범위한 메모리 리소스와 코어 최적화를 통해 WM0010은 복잡한 시스템 소프트웨어와 통합과 간편한 호스트 CPU 리눅스 드라이버 사용을 통해 모든 오디오 프로세싱 알고리즘을 효율적이고 자동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한다.

WM0010은 텐실리카사의 코덱과 다른 회사의 코덱, 그리고 울프슨의 사운드스테이지 코덱을 지원한다. 이를 통해 소비재 전자 제품 제조업체들이 그들의 다양한 제품들을 차별화하기 위해 기존 IP와 새로운 IP를 광범위의 사용자 시나리오와 다양한 아키텍처를 사용할 때 함께 활용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울프슨의 DSP 및 소프트웨어 제품을 담당하는 랍 돕슨(Rob Dobson) 제품 라인 매니저는 이번 신제품과 관련하여 "울프슨은 WM0010을 통해 최소의 전력소비, 최고의 기능의 프로그래머블 오디오 DSP 제품을 시장에 공급 할 수 있게 되었으며 HD 오디오를 새로운 수준으로 향상시키고 있다. WM0010은 고성능과 저전력 DSP 시스템 능력을 모두 결합한 제품이다. 뿐만 아니라 프로그래밍이 가능하기 때문에 제조업체들이 자체 오디오 알고리즘을 통합할 수 있어 독창적인 HD오디오 솔루션을 개발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WM0010은 제조 업체들이 치열한 소비재 전자제품 시장에서 자사의 애플리케이션을 더욱 차별화 할 수 있도록 준비되어 있는 통합된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전주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