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큐어키-OT, GSMA ‘모바일 커넥트’ 기반 솔루션 제공
상태바
시큐어키-OT, GSMA ‘모바일 커넥트’ 기반 솔루션 제공
  • 온라인 뉴스팀
  • 승인 2014.07.11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원확인 네트워크 제공업체인 시큐어키(SecureKey)와 모바일 분야 디지털 보안 솔루션 기업인 오버츄어테크놀로지스(이하 OT)rk 세계이동통신사업자협회(GSMA)가 주도하는 ‘모바일 커넥트’(Mobile Connect) 이니셔티브를 준수하는 광범위한 솔루션을 개발하기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고 발표했다.

모바일 커넥트는 온라인 서비스를 위한 안전한 액세스와 인증을 제공하는 시스템이다. 시큐어키의 클라우드 기반 디지털 신원 관리 플랫폼인 ‘브릿지닷넷 커넥트’(briidge.net Connect)를 기반으로 OT가 보유한 보안 영역 기반 보안 분야 전문성을 활용해 구현될 이들 솔루션은 모바일 사업자가 가장 광범위한 단말기에서 고객에게 안전한 스마트폰 기반 인증 솔루션을 제공하는 한편 온라인 서비스에 접속할 때 사용자 이름과 암호를 입력할 필요성을 없애준다.

이 솔루션은 편리성을 높이면서도 서비스 사업자와 소비자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 사기와 위험을 줄여준다.

금융 서비스, 정부 및 의료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온라인 서비스가 급증하면서 소비자들이 서비스 접속을 위해 여러개의 ID와 패스워드를 사용해야 하는 경우가 늘고 있다. 로그인 암호 산적은 소비자에게 부담이 되고 있으며 보안 및 개인정보가 위험에 노출되는 결과를 야기하기도 한다.

로렌 드메이 OT 솔루션 사업부 부본부장은 “OT는 소비자들이 필요한 온라인 서비스에 안전하고 편리하게 접속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GSMA의 모바일 커넥트 구축 노력을 적극 지지하고 있다”며 “이것이야말로 우리가 시큐어키처럼 신원확인 및 인증 분야를 선도하는 기업과 협력하는 이유로 양사 협력을 통해 소비자들이 단말기 기종과 관계없이 모바일 커넥트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솔루션을 개발하고자 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시큐어키와 협력을 바탕으로 모바일 사업자 고객을 위해 다양한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보안 옵션을 아우르는 포괄적인 모바일 커넥트 기반 솔루션을 출시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마리 오스테나 GSMA 개인 데이터 본부장은 “모바일 커넥트는 믿을 수 있는 모바일 사업자와 서비스 사업자의 생태계를 연계해 소비자가 자신의 휴대전화로 온라인 서비스 접속을 관리할 수 있도록 해준다”며 “이로써 소비자들은 더욱 안전하고 편리한 액세스 방식과 관리 수단을 이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시큐어키 브릿지닷넷 커넥트는 클라우드 기반의 디지털 신원확인 및 인증 서비스 플랫폼으로 현존하는 가장 강력한 수준의 보안을 지원하는 한편 탁월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 이 플랫폼은 현재 시판 중인 모든 단말기를 지원할 수 있도록 설계됐으며 모든 제공 채널에 걸쳐 강력한 보안을 구현한다.
<voxpop@cctvnew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