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맛집, ‘이조복국’ 으뜸 보양식 복찜, 복지리·해장국 등 기력충전 음식 제공
상태바
속초맛집, ‘이조복국’ 으뜸 보양식 복찜, 복지리·해장국 등 기력충전 음식 제공
  • 이유정 기자
  • 승인 2019.05.04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이유정 기자] 5월 가정의 달이 시작되며 어린이날, 어버이날 등 가족과 좋은 시간을 만들기 위해 강원도 속초로 주말 나들이를 떠나는 이들이 많아 졌다.

강원도 속초는 고속도로 개통 후 수도권에서 쉽고 빠르게 이동할 수 있고 다양한 볼거리, 즐길거리와 관광을 즐기고 강원도 속초맛집, 설악산맛집 등 다양한 음식을 접할 수 있는 곳이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사랑을 받고 있다.

가족과 함께 속초에 방문하여 설악산온천, 설악리조트, 속초 중앙시장맛집 등 속초 가볼 만한 곳을 두루 둘러보고, 또 동해바다, 동명항 등 자연 경관이 빼어난 관광지도 둘러보며 설악산 등반 후 설악산맛집을 탐방하는 것도 좋다.

그리고 관광 후 지친몸을 회복하려 '척산온천휴양촌'에 방문하는 것도 하나의 힐링 여행이 되는데, 온천을 시원하게 즐긴 다음 보양식을 먹어 원기를 충전할 수 있다. 척산온천휴양촌 내에는 관광객뿐만 아닌 현지인들이 모두 찾는 속초맛집인 '이조복국'은 기력보충에 좋은 복어요리를 제공하여 사랑을 받고 있다.

해당 음식점은 동해바다에서 잡은 자연산 복어를 사용하여 다양한 복어 요리를 제공하고 있다. 해당 업체는 복어 전문 요리사가 복찜, 복지리. 복튀김 등의 메뉴를 제철 봄나물과 건강한 식재료로 착한 가격에 선보이고 있다. 복어는 중국황제가 즐겨 먹었던 최고의 건강식으로, 숙취해소와 고혈압그리고 피를 맑게 해주는 효능이 있다.

이조복국의 복튀김은 부드러운 식감으로 아이들도 잘 먹을 수 있으며 복껍질 무침은 술안주로 많이 찾고 있다. 복찜은 밀복이 통째로 들어가고, 매콤한 양념과 아삭한 콩나물, 향긋한 미나리로 식감과 풍미를 더한다. 복해장국과 지리탕은 시원한 맛이 일품으로 현지인들에게도 속초해장국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이조복국 대표는 “복지리와 복찜은 이조복국의 대표 메뉴이며 특별한 비법과 맛으로 수도권에서 일부로 찾아와 먹는 사람들도 있으며 설악산등반과 척산온천욕을 마친 사람들에게 잃었던 기력을 되찾으려 보양음식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며 “복요리 전문 쉐프가 복지리, 복찜, 복수육, 등의 메뉴를 선보이고 있으며, 가격 역시 저렴한데다 건강을 챙길 수 있는 보양식을 푸짐하게 즐길 수 있다. 통통한 복어가 통째로 상에 올라오며, 먹기 좋게 잘라주어 복어의 참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고 전했다.

이어 “숙취해소에도 좋은 복지리와 복해장국은 속초해장국으로 인정받으며 애주가들의 속을 달래주고 있다” 며 “속초맛집 이조복국은 단체 예약도 가능하며, 관련 문의는 대표번호로 가능하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