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로케이드 5G SAN 솔루션, EMC 스토리지용 고성능 기반 제공
상태바
브로케이드 5G SAN 솔루션, EMC 스토리지용 고성능 기반 제공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07.09 14: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브로케이드가 자사 5세대 파이버 채널 SAN(Brocade Gen 5 Fibre Channel SAN) 솔루션이 EMC의 새로운 엔터프라이즈 및 올 플래시(all-flash) 스토리지 시스템용 고성능 기반을 제공하게 됐다고 발표했다.

브로케이드 파이버 채널 SAN은 새로운 EMC VMAX3 및 익스트림IO(XtremIO) 시스템의 핵심 요소로 기존 데이터센터를 새로운 시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한다. 커넥트릭스(Connectrix) 브랜드로 EMC에 의해 판매되는 브로케이드 5세대 파이버 채널 SAN 디렉터 및 스위치는 고도로 가상화된 클라우드 인프라를 지원하기 위해 특별 설계됐을 뿐 아니라 애플리케이션이 전통적인 디스크 기반 어레이 보다 훨씬 빠른 속도로 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올 플래시 어레이 스토리지 시스템에 최적화돼 있다.

플래시 스토리지는 새로운 EMC 익스트림IO와 VMAX3 시스템의 또 다른 공통 요소다. 브로케이드 5세대 파이버 채널 스위치는 이러한 EMC의 혁신을 함께 하기 위해 올 플래시 스토리지의 시스템 성능, 확장성, 관리성 및 가용성을 극대화 하도록 특별 설계 됐다. 또한 사용자에게 플래시의 이점을 충분히 제공하기 위해 높은 대역폭 용량, 빠른 애플리케이션 반응 시간, 우수한 안정성을 제공한다.


배리 아데르 EMC 부사장은 “EMC 커넥트릭스 네트워크는 프라이빗 및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인프라를 위한 기반을 제공하는데 이를 통해 하이브리드 및 올 플래시 지원 스토리지가 가장 강력하고 안정적이며 민첩한 솔루션을 제공해 고객의 현재 및 미래 비즈니스 요구사항을 충족시킬 수 있도록 한다”면서 “공유 스토리지 솔루션의 하나로 새로운 기능 및 역량들은 데이터센터 전반에 걸쳐 획기적인 애플리케이션 및 워크로드 가속, 통합, 민첩성의 혜택을 제공함은 물론 애플리케이션이 훨씬 빠른 속도로 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차세대 하이브리드 및 올 플래시 어레이 스토리지 시스템에 최적화돼 있다”고 설명했다.

권원상 브로케이드코리아 지사장은 “EMC가 데이터센터 스토리지에 대한 가능성을 재조명함 따라 애플리케이션 가용성 및 성능을 보장하는데 있어 네트워크는 한층 더 중요해졌고 익스트림IO 올 플래시 스토리지와 EMC 바이퍼(ViPR) 소프트웨어 정의 스토리지 플랫폼을 위한 새로운 통합은 중견 및 대기업 SAN 환경 내에서 EMC 및 비 EMC 스토리지 인프라 관리 및 공급의 정책 기반 자동화를 가능케 하는 우리의 노력을 입증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커넥트릭스 파이버 채널 SAN은 16Gbps 풀 라인 레이트(full line-rate) 포트 2개를 내장해 이전 세대의 VMAX 시스템에 비해 두 배 높은 처리량을 제공하는 EMC VMAX3 시스템을 지원한다.

커넥트릭스 솔루션에 필수적인 브로케이드 패브릭 비전(Brocade Fabric Vision) 기술은 스토리지 네트워크 전반에 걸쳐 전례 없는 가시성 및 통찰력을 제공해 업타임을 극대화하고 SAN 관리를 단순화함으로써 고급 VMAX3 관리 툴을 보완 및 향상시킨다. 동시에 VMAX3 관리 툴과 패브릭 비전 기술은 SAN 관리자들로 하여금 스토리지 환경에 대한 포괄적이며 전체적인 관점을 확보하고 상당한 시간 절감을 실현할 수 있도록 한다.

또 새로운 EMC VMAX3는 확장 및 예측 가능한 서비스 수준, 높은 확장성, 플래시에 최적화된 성능과 함께 풀 라인 레이트 16Gbps 파이버 채널 처리량을 지원한다. 뿐만 아니라 근본적으로 단순화된 관리, 항시적 가용성, 클라우드 민첩성을 제공한다.

브로케이드 네트워크 어드바이저(Brocade Network Advisor)와 함께 사용되는 브로케이드 패브릭 비전 기술은 VM웨어 v클라우드 스위트(VMware vCloud Suite) 및 VM웨어 로그 인사이트(VMWare Log Insight)와 결합돼 SAN 상태 및 성능에 대한 지능형 분석 기능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데이터센터 및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을 재 정의 하기 위한 요구사항을 지원한다.

브로케이드 패브릭 비전 기술은 업타임을 극대화하고 SAN 관리를 단순화시킬 뿐 아니라 스토리지 네트워크 전반에 걸친 전례 없는 가시성 및 통찰력을 제공한다. 또한 혁신적인 진단, 모니터링 및 관리 역량을 제공해 관리자들이 단 한번의 클릭으로 15년의 업계 노하우가 결집된 SAN 관리 기능을 설치할 수 있도록 한다. 더불어 일반적인 네트워크 문제를 감소 시키고, 네트워크 유지보수 비용을 제거할 수 있도록 돕는다.

하이엔드급 올 플래시 스토리지에 대한 EMC 엔드-투-엔드 파이버 채널 SAN 솔루션은 현재 EMC 및 EMC의 채널 파트너를 통해 이용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