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이밍·커스텀 PC조립 전문 ‘컴앤박’ 5월의 추천PC, 엔비디아 RTX2080, AMD 라이젠
상태바
게이밍·커스텀 PC조립 전문 ‘컴앤박’ 5월의 추천PC, 엔비디아 RTX2080, AMD 라이젠
  • 박지윤 기자
  • 승인 2019.05.03 0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박지윤 기자] AMD 라이젠 CPU는 다중 코어·스레드를 갖춰 작업에 적합하다. 특히 2세대 피나클 릿지 제품군은 게임 성능도 개선돼 체감 성능도 향상됐다. 그런 라이젠 프로세서 중에서도 가장 게임 성능이 뛰어난 제품이 라이젠 7 2700X다.

라이젠 7 2700X은 AMD의 2세대 라이젠 프로세서로 기본적인 구조는 동일하지만 성능개선을 위해 내부 캐쉬 레이턴시를 줄여 3% 정도의 IPC 성능향상을 이루었다. 또한, 기존 라이젠 프로세서의 베이스클럭 3.6GHz (부스트4.0GHz)에서 베이스클럭 3.7GHz (부스트 4.3GHz) 클럭을 실현하였다. CPU제조 공정은 14나노에서에서 12나노로 개선되었으며, 이에 따른 높아진 클럭과 전력 소모를 개선, 발열까지 줄일 수 있게 됐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라이젠 7 2700X 프로세서는 그동안 경쟁사 프로세서에 비해 낮은 동작속도와 싱글 스레드 연산 능력으로 특정 게임에서 성능을 제대로 발휘할 수 없었던 아쉬움을 개선하였으며, 싱글 연산 스레드 성능이나 특정 게임에서도 좀 더 나은 성능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컴앤박에 조립PC KH-0504제품은 게이밍PC 뿐 아니라, 인코딩, 랜더링 영상편집 등 다양한 작업이 가능하도록 엔비디아 RTX 2080 그래픽카드가 탑재 되어 있다. 빠른 인코딩 속도와 랜더링 퍼포먼스 그리고 게이밍까지 우선적으로 갖출 수 있는 이른바 밸런스 및 가성비 중심의 PC로 합리적인 가격을 형성하면서 좋은 부품들을 선택한 것이 특징이다.

㈜장우컴퍼니 컴앤박 관계자는 “앞으로도 합리적인 가격형성, 가성비 좋은 제품군들을 출시하여 소비자 선호도를 우선시하는 시스템을 현실화 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