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신플랜, 5월 SK·LG·KT 인터넷가입 안전하게 하는 방법 공개
상태바
통신플랜, 5월 SK·LG·KT 인터넷가입 안전하게 하는 방법 공개
  • 이유정 기자
  • 승인 2019.05.0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이유정 기자]국내 초고속 인터넷가입자는 약 2,150만명 으로 확인되며 최근 15년간 초고속 인터넷가입자수는 약 1천만명 증가한 수치이다. 하지만 전문가들은 앞으로 신규 인터넷가입자가 크게 증가하지 않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그럼에도 신규 인터넷신청을 하는 소비자가 많은 이유는 통신사만 바꾸어 새로 인터넷가입을 하게되면 사은품 혜택을 받기 때문이다.    

이처럼 인터넷가입 사은품 혜택이 증가한 이유는 SK,KT,LG(이하 통신3사)가 자사의 인터넷가입자를 늘리기 위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따라 통신3사의 인터넷가입 온라인센터들은 자사의 인터넷가입자 수를 늘리기 위해 인터넷통신사 이동 고객에게 고가의 인터넷가입현금지원을 하고 있으며 ‘인터넷가입사은품많이주는곳’등의 키워드가 인터넷가입 연관검색어에 나오는 것처럼 인터넷비교사이트가 소비자들에게 주목을 받고 있다
 
이와 관련하여 온라인전문점 통신플랜은 인터넷가입 신청시 소비자들이 확인해야될 사항을 전했다.

첫째, 유무선 결합할인 활용이다. 결합할인이란 본인의 휴대폰과 인터넷통신사가 동일할 때 결합하면 추가 할인혜택을 받는 서비스이다. 도중에 휴대폰통신사를 옮기더라도 위약금이 없기 때문에 이용하는 것이 소비자에게 이득이다. 인터넷가입 결합상품의 종류는 SK의 온가족프리, 온가족플랜, 온가족할인 KT의 총액결합할인, LG의 가족무한사랑등이 있다.

둘째, 요금제 선택 유선 서비스도 휴대폰처럼 여러 가지 요금제가 존재한다. 인터넷은 속도별로 100M,500M,1기가 그리고 최근에는 10기가 속도까지 이용이 가능하며 TV의 경우 채널숫자에 따라 요금제가 상이하다. 대부분의 소비자들은 유선상품에대한 지식이 많지 않기 때문에 상담원이 추천하는 요금제로 인터넷가입을 하는 경향이 있는데 이런 진행은 높은요금의 원인이 된다. 따라서 ‘인터넷가입사은품많이주는곳‘을 찾는것도 좋지만 그전에 자신의 이용량이 어느정도인지 미리 파악한뒤 요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끝으로 계약진행시 확인사항 이다. 온라인을 통해 인터넷가입을 진행할때는 비대면 계약이 진행되기 때문에 인터넷요금(부가세포함), 사은품, 약정기간, 인터넷설치 비용, 사은품지급날짜 등을 문자나 메일로 받거나, 혹은 전화녹취를 통해 꼼꼼히 남겨놓는 것이 좋다. 혹시나 문제가 생겼을 경우 인터넷통신사 고객센터를 통해 증거자료 제출하여 보상을 받을수 있다.ex)사은품미지급,요금상이 등 또한 불법영업 방식인 위약금대납, 해지대행, 사은품분할지급은 피해야 한다.  

한편, 공식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 통신플랜은 인터넷신청및 설치시 최대65만원의 사은품을 지급하며 상황에따라 추가지급도 가능하다. 또한 인터넷가입현금지원 금액을 홈페이지에 공개하여 이용하는 소비자들에게 차별없는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통신플랜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