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지식재산위원회, 제1회 지식재산 토크콘서트 개최
상태바
국가지식재산위원회, 제1회 지식재산 토크콘서트 개최
  • 석주원 기자
  • 승인 2019.05.02 1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대의 변화에 따른 지식재산 이슈와 보호 방안 토론

[CCTV뉴스=석주원 기자] 국가지식재산위원회는 5월 3일(금), 코엑스 A홀에서 미래 콘텐츠와 지식재산을 주제로 ‘말랑말랑 지식 톡! 제1회 지식재산 토크콘서트‘를 개최하고 지식재산에 대한 대국민 소통을 본격화한다.

이번 행사는 일반인이 어렵게 생각하는 지식재산 정책과 이슈를 쉽고 재미있게 전달함으로써 그동안 그 중요성에도 불구하고 일반 국민과는 거리가 있었던 지식재산에 대한 이해를 넓히기 위해 마련됐다.

토크 콘서트는 디지털 시대 1인 미디어의 확산, 4차 산업혁명으로의 전환이라는 시대적인 트렌드 변화에 따른 지식재산 이슈에 대한 토론으로 진행되며, 진행은 문소리 아나운서가 맡는다. 패널로는 정진근 강원대 법대 교수, 전재웅 애니펜 대표, 강양구 뉴스톱 기자, 유튜브 크리에이터 구잘 등이 참여해 다양한 시각과 견해를 관객들에게 쉽고 재미있게 전달할 예정이다.


정한근 지식재산전략기획단장은 “이번 행사는 지식재산 강국 구현을 위해 정부가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는 가운데 국민과의 소통을 더욱 강화하는 노력의 일환”이라고 평가하고, “앞으로 국민들께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도록 다양한 소통활동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위원회는 올해 7월과 10월에 ▲역사 속 숨은 지식재산 이야기 ▲영화로 보는 지식재산 이야기 등을 주제로 후속 토크 콘서트 행사를 개최할 계획이며, 일반인이 지식재산 정책에 대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온라인 동영상 콘텐츠를 제작ㆍ배포해 지속적인 관심을 이끌어낼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