펀디엑스, UAE TRA 인증 획득으로 UAE 및 중동 지역에서 블록체인 채택 확대
상태바
펀디엑스, UAE TRA 인증 획득으로 UAE 및 중동 지역에서 블록체인 채택 확대
  • 조중환 기자
  • 승인 2019.04.30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조중환 기자] 펀디엑스는 UAE, 중동 및 북아프리카에서 블록체인 기반 POS 디바이스를 폭 넓게 채택할 수 있게 하는 UAE TRA(Telecommunications Regulatory Authority) 통신 인증을 받았다고 30일 밝혔다.

소매, 소비자, 산업, 은행 및 금융 등 여러 산업에 걸쳐 XPOS 구현을 통해 공공 요금, 학비 및 일상적인 필수 요소들을 빠르고 쉽게 다양한 디지털 화폐와 자산으로 지불이 가능해 질것으로 보인다.

수닐 말로트라 Ebooc Fintech & Loyality Labs 공동 설립자는 "UAE 민간 및 공공 부문 기업이 독점적으로 사용하고 브랜드화하기 위해 Ebooc Fintech & Loyalty Labs에서 맞춤형 Pundi X POS 디바이스를 만들었다" 며 "블록체인 구현 및 비용과 시간 절약을 통해 두바이 정부의 목표를 지원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펀디엑스는 이번 인증을 통해 두바이에 XPOS와 XPASS 카드 배포와 함께 모든 시민이 블록체인 기반 결제를 진행할 수 있도록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XPOS는 모든 상점에서 블록체인 기반 통화를 충전하고 받을 수 있도록 하며 XPASS는 디지털 통화를 충전하고 XPOS에서 즉시 결제할 수 있는 물리적 지갑이다.

잭 체아 펀디엑스 CEO는 “오늘날 TRA가 XPOS를 승인함에 따라 두바이 정부는 시민들에게 안전한 블록체인을 통해 필수적인 지불을 할 수 있는 최초의 글로벌 리더십을 구축하고, 블록체인 기반 지불 시스템을 중동에서 가장 발전된 경제, 기술 자본 및 문화로 가져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시민들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기술 혁신을 시도하는 두바이는 다른 국가가 흡수할 수 있는 글로벌 모델을 구축한 것”라고 덧붙였다.

한편, Ebooc은 E-wallet을 뜻하는 아랍어로, 두바이와 이 지역의 Emirati fintech 및 loyalty 회사 중 첫 번째로 꼽힌다. 또, Ebooc는 신뢰도를 높이고 효율성 수준을 향상시키는 분산형 분산 원장으로 NexGen 기술로 실행되는 고객 및 고객에게 블록체인 로열티 프로그램, 모바일 디지털 지갑, 근거리 무선 통신 카드 제품 및 안전하고 원활한 결제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