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러스트토큰, 주요 통화 연동 스테이블코인 4종 추가 발행
상태바
트러스트토큰, 주요 통화 연동 스테이블코인 4종 추가 발행
  • 조중환 기자
  • 승인 2019.04.25 1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조중환 기자] 미국의 블록체인 기반 스테이블코인 발행 기업 트러스트토큰이 호주 달러(트루AUD), 유로(트루EUR), 캐나다 달러(트루CAD) 그리고 홍콩 달러(트루HKD)에 연동한 스테이블코인 4종을 추가 발행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에 발행 되는 4종의 코인은 토큰화된 화폐에 대한 모든 니즈를 한 번에 충족시키는 플랫폼으로 시장을 선점 하겠다는 전략으로 보인다. 

거래소의 경우 올해 2분기부터 트루AUD, 트루CAD, 트루HKD를 출시 즉시 상장할 계획이며, 트루EURO는 3분기를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 트러스트토큰의 플래그십 제품과 아울러 트루USD 및 최근 발행한 파운드 기반의 스테이블코인 트루GBP를 통해 주요 화폐간 거래를 할 수 있게 되었다. 

제이 안 트러스트토큰 공동 설립자이자 CEO는 “우리는 항상 사용자들을 최우선시 하는 기업으로 신뢰받고 있다.”며 “이는 비즈니스 윤리 기준 및 신뢰에 대한 업계 기준을 세운 것으로 평가받는 트루USD와 같은 프로덕트를 개발한 덕분”이라고 말했다. 
이어 안 대표는 “이번 4개의 새 스테이블코인을 추가 발행하는 것은 사용자에게 있어 믿을 수 있고, 사용하기 편한 스테이블코인에 대한 선택권을 확대한다는 우리의 목표에 한 걸음 나아가는 것”이라고 밝히며, “2018년은 안정적인 가치 저장 수단이자 교환의 매개로서 스테이블코인에 대한 가치를 업계에서 인정한 해였다면, 2019년은 스테이블코인이 암호화폐 생태계와 실물 경제를 연결함으로써 실제 사용 사례를 구축해 나갈 것”이라 포부를 전했다. 


24일부터 트러스트토큰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트루USD・트루GBP와 더불어 트루AUD를 구매 및 인출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수수료는 없다. 

한편, 트루USD는 써드파티 에스크로 계좌에 담보 자금을 예치하고 세계적인 회계 법인 코헨 앤 코(Cohen & Co.)에서 매달 기반 자금에 대한 감사 보고서를 발행하고 있다. 또, 최근에는 세계 20위권 회계 법인 아르마니오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실시간 자금 승인 대시보드를 제공하며 투명성을 더욱 강화한 바 있다.
이로써 트러스트토큰에서 발행하는 스테이블코인을 적용하는 거래소, 지갑, 애플리케이션 등은 스테이블코인 통화바스켓을 손쉽게 통합하고 사용자들에게 더 많은 거래 옵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