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P, 최상의 사용자 경험 제공 ‘프린터·PC’ 기술 발표
상태바
HP, 최상의 사용자 경험 제공 ‘프린터·PC’ 기술 발표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07.04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HP가 새로운 스타일의 IT(New Style of IT)를 주도할 프린터 및 PC의 핵심기술을 발표하고 비즈니스 환경에 최적화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HP가 발표한 기술중 하나는 ‘HP 데이터패스(HP Data Pass)’로 태블릿이나 노트북 사용자가 인터넷에 간편하게 접속하도록 하며 대형출력까지 확대된 ‘HP 페이지와이드(HP PageWide)’ 기술은 사용자에게 대량출력에 필요한 경제적인 옵션을 제공한다.

또한 HP DL380z 가상화 워크스테이션(HP DL380z Virtual Workstation)은 HP 워크스테이션 에코시스템에 가상화 기능을 추가한 제품이며 HP 인디고20000 및 30000 디지털프레스(HP Indigo 20000 and 30000 Digital Press)는 라벨 및 패키징 분야에서 한층 개선된 고객맞춤형 주문생산(customization)을 가능하게 한다.

언제 어디서나 인터넷에 연결되는 ‘올웨이즈 온(Always-on)’ 시대가 대두되면서 출장이나 여행중에도 간편하고 경제적으로 인터넷에 연결할 수 있는 기술이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다.

HP 데이터패스는 모바일 광대역 네트워크를 통해 유연한 모바일 데이터 서비스를 제공하고 사용자들에게 간편한 인터넷 연결 환경을 제시한다.

이 기술은 PC 및 태블릿이 사용되는 현지의 모바일 광대역 네트워크를 이용하기 때문에 현지 사용자들이 보다 경제적인 가격으로 인터넷 연결을 이용 할 수 있도록 한다.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최초 적용된 HP 데이터 패스는 향후 전세계 13개 시장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HP 데이터패스의 전원 스위치를 켜고 등록을 마치면 포그모바일(FoggMobile) 기반의 3G나 4G LTE 모바일 광대역 서비스를 통해 곧바로 인터넷 연결이 가능하다.

HP 데이터패스는 구입후 바로 사용이 가능하며 이 서비스의 이용 고객들은 2년간 추가 비용 없이 매달 최대 250MB의 데이터를 받게 된다. 기본 데이터가 모두 소진될 경우에는 추가 데이터 패키지를 구매할 수 있다.

HP 데이터패스는 2014년 말까지 홍콩과 싱가포르에서 출시되는 HP 슬레이트7 보이스 태블릿 울트라(HP Slate7 Voice Tablet Ultra)에 최초 적용되며,2015년에는 더 많은 신제품에 적용돼 시장 공략을 확대할 예정이다.

급변하는 비즈니스 환경에 대한 다양한 요구가 증대되면서 기업들은 디지털 및 종이 문서를 처리하는 프로세스를 간소화 하는 한편 이러한 환경을 더욱 빠르고 안정적으로 운용할 수 있는 기술을 필요로 하고 있다.

HP는 지난 2013년에 산업용 수준의 페이지와이드 기술을 데스크톱 프린터에 통합하는데 성공했다. 이 기술을 통해 HP 컬러 잉크젯 웹 프레스(HP Color Inkjet Web presses) 제품군에 적용됐던 고급 상업용 출력 기술을 소비자 제품군까지 확대했다.

HP 페이지와이드 기술이 적용된 HP 오피스젯 프로 X 시리즈는 레이저 프린터 대비 절반의 비용으로 2배 빠른 출력 속도와 뛰어난 인쇄 품질을 구현하는 것이 특징이다. 더욱이 신제품 HP 오피스젯 엔터프라이즈 X 복합기는 스캔에 최적화된 디지털 기능과 기업용 소프트웨어 및 솔루션 지원 등 엔터프라이즈 기업을 위한 통합적인 기능이 추가돼 보다 확장된 페이지와이드 기술을 선보인다.

HP 오피스젯 엔터프라이즈 X 복합기에 적용된 기업용 솔루션에는 HP 액세스 컨트롤 14.0(HP Access Control 14.0) 등 HP의 최신 기술이 포함된다. HP 액세스 컨트롤 14.0은 근거리 접근 통신(NCF: Near-Field Communications) 터치 인증 솔루션을 제공해 사용자들이 근거리 카드 리더 시스템 없이도 간편하게 프린터에 로그인 할 수 있도록 한다.

NFC 지원이 가능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프린터에 터치하는 것만으로도 로그인 정보를 직접 인증할 수 있기 때문에 사용자들은 기기 혹은 데이터에 대한 보안 걱정 없이 간소화된 로그인 프로세스를 경험할 수 있다.

최근 HP는 페이지와이드 기술을 대형 출력으로 확대 적용해 양산형 출력 시장에 새로운 판도를 구축하고 있다. 페이지와이드 기술을 기반으로 한 신제품 HP 디자인젯 프린터는 경제적인 비용으로 대량의 고품질 출력을 구현하고 속도 저하 없는 컬러 출력을 지원해 흑백 출력이 지배적이었던 시장 판도를 컬러 프린터 시장으로 변화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그래픽 전문가들은 가상화 환경이 증가하는 상황에서 긴밀한 협업을 유지하고 있다. 하지만 대용량 디자인 데이터 및 기술 데이터의 공유가 쉽지 않기 때문에 프로젝트의 리드타임은 길어지고, 협업이 어려워지는 경우가 많다.

HP는 서버와 워크스테이션 기술에서 축적한 HP의 혁신적인 노하우를 바탕으로 씬 클라이언트, 노트북, 태블릿 등 다양한 기기에서 워크스테이션급 애플리케이션에 원격 접속할 수 있는 가상화 워크스테이션을 개발했다.

HP DL380z 가상화 워크스테이션은 HP 서버 기술, 엔비디아 가상화 기술, 시트릭스 가상화 기술 등을 결합해 최고의 안전성을 자랑하는 HP워크스테이션 에코시스템에 적용했다.

HP DL380z는 원격 사용자에게 LAN이나 WAN을 통해 암호화된 픽셀 데이터를 전송해 지적재산권을 중앙으로 집약시키고 안전하게 유지하기 때문에 중요한 데이터를 보호할 수 있고 필요 사용량에 따라 구성될 수 있는 GPU 통과 및 가상화 GPU 모드 선택으로 유연하게 IT시스템을 관리할 수 있어 IT 변화관리가 간편하고 효율적이라는 것이 회사측의 설명이다.

HP DL380z가 지원하는 HP 원격 그래픽 소프트웨어(HP Remote Graphics Software, RGS)는 그래픽이 많은 애플리케이션내에서의 원격접속을 지원하며 다양한 디바이스와 리눅스를 비롯한 다수의 운영 시스템내에서 협업 세션을 호스팅할 수 있도록 한다.

최신의 HP RGS 7.0은 터치방식이 적용되지 않았던 애플리케이션에 직관적인 터치컨트롤을 도입했으며 태블릿에서도 워크스테이션의 생산성을 구현할 수 있도록 기능이 추가됐다.

언제 어디서나 네트워크에 접속할 수 있는 트렌드에 맞게 창의적인 광고 회사 및 디자이너, 기업들은 새로운 과제에 직면했다. 신제품과 서비스를 고객들에게 각인시킬 수 있는 소통 방식의 변화가 요구되고 있다.

HP는 기업들이 커스터마이징(customizing)된 라벨 등의 생산을 통해 타깃 고객을 창출하고 고객들과 긴밀하게 소통할 수 있는 새로운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새로 출시되는 HP 인디고 20000 디지털 프레스는 압력에 민감한 두루마리식 라벨 분야에서 좀 더 긴 인쇄를 지원하며 맞춤형 생산의 범위를 연포장(flexible Packaging) 등으로 확대한다. 뿐만 아니라 HP 인디고 30000 디지털 프레스는 접이식 상자 등의 생산까지 가능하게 한다.

HP의 최신 디지털 출력 기술은 라벨과 패키징 분야에서 향상된 고객 맞춤형 주문 생산을 제공할 뿐 아니라 고객들을 소셜 및 모바일 플랫폼으로 연결해줌으로써 기업들이 효과적인 마케팅 캠페인을 추진할 수 있도록 한다.

닉 라자리디스 HP 아시아태평양 및 일본 프린팅 퍼스널시스템즈 수석 부사장겸 총책임자는 “ 급변하는 올웨이즈온 시대에서 고도의 네트워크 연결과 가상화 환경은 기업과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기회를 열어주고 있다”며 “HP는 고객들이 새로운 스타일의 IT(New Style of IT)로 이동할 수 있는 기회를 촉진하는 한편 최상의 고객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혁신을 꾀하고 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