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논, “VB - C500D” IP카메라
상태바
캐논, “VB - C500D” IP카메라
  • 가순필
  • 승인 2009.03.1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번 호에서는 올해 5월 중에 출시되는 캐논의 VB 시리즈 중 'VB - C500D'를 소개한다.

최근 점포, 빌딩, 공장 등을 중심으로 사회적 요구에 따라 네트워크 카메라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또한 카메라의 설치 장소가 다양해지고 있으며, 넓은 범위를 커버하는 촬영은 물론, 점포의 검수 와 출입구, 빌딩의 안내데스크 및 엘리베이터 홀 등 피사체와 카메라의 설치 거리가 충분한 위치에서 더 넓은 시야를 확보할 수 있는 제품에 대한 요구가 커지고 있다.

캐논이 이번에 출시하는 IP 카메라 'VB 시리즈'는 신제품은 모델에 따라 40배 줌 기능의 'VB - C60', 26배 줌 'VB-C50i/R'수평 화면 각도 70°의 광각 줌 렌즈를 채택했으며, 'VB - C300' 및 26배 줌 조정 유형 'VB - C50FSi' 총 5모델이다.
모델 중 'VB - C500D'제품은 벽걸이 및 하늘 벽, 천장 등 다양한 설치 방법으로 설치할 수 있는 카메라로 캐논이 자랑하는 광학 기술을 통해 수평 화면 각도 82°의 광각렌즈와 광학 2.4배 40배 줌 기능의 카메라 한대로 다양한 촬영 영역을 커버할 수 있으며, 설치 시 환경에 따라 화면 각도와 포커스를 최적의 위치로 설정할 수 있다.

이 때문에 매장이나 사무실, 공장, 플랜트 시설 등 광범위 촬영에서 엘리베이터 홀, ATM 등의 설치 환경에 따라 화면 각도와 포커스를 최적의 위치로 설정할 수 있다.



'VB - C500D'는 배경이 밝은 경우도 피사체를 보기 쉽게하는 '스마트 명암 보정' 기능, 셔터 우선 AE 및 최대 4대의 카메라 영상을 기록할 수 있는 녹화 소프트웨어 'VK - Lite'를 함께 제공하며, 다양한 화면 각도와 낮은 조도의 촬영 지원을 바탕으로 매장이나 사무실, 공장, 플랜트 시설 등 광범위 촬영에 적합하며 엘리베이터 홀과 ATM 등 카메라가 주변 환경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어 다양한 장소에 설치가 가능한 제품으로 가격은 108,000엔 이다.



셔터 우선 AE(Automatic Exposure) 기능은 셔터 스피드를 우선으로 결정할 수 있는 모드로 셔터 속도를 빠르게 설정하면 포토가 열리고 반대로 셔터 속도를 느리게 하면 포토가 닫혀 자동으로 적정 노출을 유지하며, 자동차 등 유동피사체가 촬영되는 경우 셔터 속도를 빠르게 조정함으로써 선명한 화질을 얻을 수 있다.

기능 측면에서는 캐논 독자적인 영상압축엔진인 'DIGIC NET'이 탑재되었고 640×480 픽셀 고화질의 JPEG와 MPEG - 4의 화면을 초당 30 프레임의 높은 속도로 전송(본체의 설정 조건이나 뷰어 용 컴퓨터 성능, 동시 접속 클라이언트 수, 네트워크 상태 등에 따라 프레임 속도가 저하될 수 있다)할 수 있다. F1.1 ~ 1.4의 대구경 렌즈와 고감도 CCD 고급 디지털 이미지 처리로 낮은 조도에서의 촬영에 대한 대응을 강화했고, 어둠 정도에 따라 자동으로 주/야 모드로 자동전환 또는 0.2 룩스까지 가능하다. 컬러로 촬영되며 0.1 룩스에서는 자동으로 흑백촬영으로 전환되며, 최대 4대의 카메라 영상을 기록할 수 있는 녹화 소프트웨어 'VK - Lite v2.1'을 함께 제공한다.

 <박진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