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블록, 경희치과종합검진센터 치과 검진 EMR 시스템 성공리에 출시
상태바
메디블록, 경희치과종합검진센터 치과 검진 EMR 시스템 성공리에 출시
  • 조중환 기자
  • 승인 2019.04.23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조중환 기자] 헬스케어 블록체인 기업 메디블록은 직접 개발한 경희치과종합검진센터 내 치과 검진 EMR 시스템을 성공리에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치과 분야에 있어 ’블록체인 기반의 환자 중심 의료정보 공유 서비스’ 로는 세계 최초다. 작년 1월 18일 메디블록과 경희대치과병원은 의료기록 체계의 혁신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바 있다. 이번 시스템 출시는 그 결과물이라 할 수 있다. 경희치과종합검진센터에 도입되는 시스템은 치아나 잇몸 상태뿐 아니라 구강 구조, 얼굴 균형, 저작 기능 등을 고려한 전반적인 치과 검진 시스템이다.

경희치과 종합검진센터 EMR 시스템 이미지(이미지제공=메디블록)

메디블록 관계자는 “웹기반 원격 진단 서비스를 통해 국가 간의 의료장벽과 의료수준 차이를 넘어선 글로벌 빅데이터 구축 및 초 양질의 진단 치료 서비스 제공은 물론 검진 전문성 또한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 된다”고 말했다.

메디블록이 개발한 치과 검진 EMR 시스템을 통해 의료진은 문진표 작성 시 전신건강상태, 구강건강 인식도 및 습관 등 모든 설문을 전산화해 필요한 정보를 손쉽게 파악하고, 진단결과를 여러 진료과가 공유할 수 있게 되었다.

또, 시스템 도입을 통해 향후 검진 비용을 최소화하고, 치과 전용 CT(컴퓨터 단층 촬영)나 3차원 얼굴 스캐너 등 최신 장비를 이용해 진료 계획을 객관적으로 제시할 수 있도록 도와줄 것으로 기대 된다.

황의환 경희대학교 치과병원 원장은 “경희치과종합검진센터는 의료데이터 분야에서 독보적인 기술을 가지고 있는 메디블록과 함께 혁신적인 의료정보 플랫폼을 구축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 라며, “이번 케이스를 통해 국내 치과 진료 문화는 크게 향상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고우균 메디블록 공동대표는 “경희치과종합검진센터에서 치과 분야에서는 세계 최초로 블록체인 기반의 환자 중심 의료정보 공유 시스템를 선보이게 되었다” 라며,“메디블록은 의료정보 통합 EMR 시스템 제공을 시작으로 메디블록에서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와 경희치과종합검진센터의 시스템을 연동시켜 센터에 방문하는 환자들이 편리하게 의료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