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 맛집 유진게찜, 오래된 곳 중 하나
상태바
속초 맛집 유진게찜, 오래된 곳 중 하나
  • 김진영 기자
  • 승인 2019.04.20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김진영 기자]최근 서울 및 수도권에서 속초로 이동이 빨라져 속초를 방문하는 여행객 수가 늘어났다. 서울 및 수도권에서 속초로 도달하는 시간이 차량 정체만 없다면 2시간 내로 도달이 가능해졌다. 속초는 가볼만한곳이 많아 현재까지 번성을 누리는 관광지다.

속초로 여행을 떠나면 설악산국립공원, 속초중앙시장, 아바이마을, 속초해수욕장 등 여러 곳을 찾아갈 수 있다. 또한 맛집도 여럿 있어 속초 명소를 둘러본 다음 맛집을 방문하는 것은 보편화된 여행코스다.

여러 속초 맛집 중 ‘유진게찜’은 속초 내 대게맛집의 원조로 알려져 있어 현지인들도 인정하는 곳으로 알려져 있다.

속초 대게 맛집 ‘유진게찜’으로 인해 속초에 게 타운이 형성되었는데, 동해에서 잡아온 대게를 이용해 요리하고 있어 가격부담이 적다. 이처럼 가격대가 저렴한데다 신선한 대게를 바로 이용해 찜기로 쪄낸 뒤 먹기 편하게 손질한 후 제공된다.

속초 동명항 맛집 골목에 위치한 유진게찜 주변에는 만석닭강정, 황가네찜, 사돈집 등 유명한 맛집이 많고 매장에서 바로 동해바다와 속초등대가 보여 맛있는 음식과 뛰어난 자연경관을 같이 즐길 수 있다. 주말이면 이곳을 찾는 이들이 많아 당일 준비된 게가 모두 판매돼 추가주문이 어려울 때도 있다.

속초 맛집 유진게찜은 제철 스끼다시를 제공해 사계절마다 다른 스끼다시를 맛보고자 찾는 이들도 있다. 대게와 홍게 등을 주문하면 게라면, 게장비빔밥 등을 서비스로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