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플립북 공모전 진행 등 애니메이션 소통 채널 확대
상태바
네이버, 플립북 공모전 진행 등 애니메이션 소통 채널 확대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07.03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이버가 플립북 애니메이션 공모전을 매달 진행하고 ‘서울 국제 애니메이션 페스티벌(이하 SICAF)’ 온라인 영화제를 개최하는 등 이용자가 애니메이션을 접할 수 있는 공간을 확대한다고 밝혔다.

우선 다양한 사용자가 애니메이션을 직접 만들고 즐길 수 있도록 플립북 애니메이션 공모전(tvcast.naver.com/flipbook201407)을 7월부터 매달 진행한다.

플립북이란 여러 장으로 이어지는 그림을 한 권의 책으로 만들어 책장을 빠르게 넘기면 마치 그림이 움직이는 것처럼 보이도록 하는 애니메이션 기법으로 책과 펜만 있으면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다. 응모기간은 매달 1일부터 25일까지며 소재는 자유다. 매달 ‘좋아요’를 많이 받은 순서대로 3등까지 선발해 상금을 수여한다.

▲ 네이버가 플립북 애니메이션 공모전을 매달 진행하고 ‘서울 국제 애니메이션 페스티벌(이하 SICAF)’ 온라인 영화제를 개최하는 등 이용자가 애니메이션을 접할 수 있는 공간을 확대한다고 밝혔다.

네이버는 TV캐스트에 ‘SICAF 온라인 영화제’ 채널(tvcast.naver.com/sicaf)도 개설해 이용자들이 영화제 온라인 단편 경쟁 부문에 참여한 작품과 국내외 유명 작가들의 사전제작 지원작 등 20여 편을 8월 말까지 무료로 감상할 수 있게 했다.

모하마드 아베디안 감독의 <아프카니스탄 인형>, 젠스블랭크, 안나 베너 감독의 <크리스마스를 맞이하며> 등 다양한 작품을 만나볼 수 있다. 18일까지 네티즌 투표와 전문가 심사를 거쳐 가장 많은 추천을 받은 작품이 ‘네티즌 초이스상’으로 선정된다. 만화, 애니메이션 축제인 SICAF2014는 오는 7월22일부터 27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애니메이션을 만날 수 있는 다양한 공간도 마련했다. 우선 TV캐스트 내 애니메이션 대메뉴를 신설해 콘텐츠 접근성을 높였다. 또한 매주 네이버 메인의 ‘주말 애니메이션 극장’ 코너를 통해 숨겨져 있던 우수한 애니메이션을 소개하고 있다. 지난 2월 개설된 ‘온라인 인디극장’의 네 번째 테마도 ‘다섯빛깔 애니메이션 세상’으로 정해 최근 주목받는 감독들의 애니메이션을 8월 23일까지 상영중이다.

한성숙 네이버 서비스1 본부장은 “그간 다른 장르에 비해 애니메이션을 접할 수 있는 채널이 많이 없었다”며 “앞으로 애니메이션을 손쉽게 감상하고 이를 통해 창작자와 대중들이 소통할 수 있는 공간을 많이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