팅크웨어, HD급 블랙박스 아이나비 블랙 클레어 출시
상태바
팅크웨어, HD급 블랙박스 아이나비 블랙 클레어 출시
  • CCTV뉴스
  • 승인 2011.03.1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0만화소 이미지 센서 채용해 야간에도 선명한 화질 구현
내비게이션 및 위치기반서비스(LBS) 전문기업 팅크웨어㈜가 HD급 화질의 차량용 블랙박스 '아이나비 블랙 클레어(clair)'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아이나비 블랙 클레어'는 HD급 1280x720의 고해상도와 200만화소 이미지 센서를 채용해 주간은 물론 야간영상 촬영 시에도 선명한 화질을 운전자에게 제공하는 점이 특징이다. 특히 옵션 설정을 통해 최대 146도까지 화각을 확보할 수 있어 보다 넓은 영역을 녹화할 수 있다.

'아이나비 블랙 클레어'는 주행 중의 영상을 기록하는 '상시 녹화', 외부 충격 시 전후 10초간의 상황을 자동으로 저장하는 '충격 녹화', 운전자가 원할 때 바로 녹화가 가능한 '수동 녹화', 주차 중에 발생할 수 있는 사고를 기록하는 '주차 녹화' 등 사용자 환경에 맞춘 다양한 녹화 기능들을 제공한다.

또한 마이크로 SD 카드 메모리 방식을 채택해 운전자의 편의성과 확장성을 고려했다. 전용 PC뷰어를 통해 녹화 영상을 확인하고 각종 설정 및 펌웨어 업그레이드까지 제공 받을 수 있으며, 녹화된 파일은 표준 AVI 포맷으로 저장돼 전용 뷰어 뿐만 아니라 다양한 동영상 뷰어에서도 편리하게 구현할 수 있다.

이밖에도 백업 배터리도 내장되어 있어서 차량 사고로 전원 공급이 차단 되더라도 녹화 중이던 영상을 안정적으로 저장할 수 있고, 차량 상시 전원을 이용해 장시간 '주차 녹화' 시에도 '배터리 방전방지 기능'을 통해 차량 배터리 방전 걱정 없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한편 팅크웨어는 국내 최초로 '휠(wheel)' 방식을 적용해 편의성을 높인 아이나비 전용 신규 리모콘 '아이휠'과 대용량 외장배터리 'iX8200'을 오는 17일 동시 출시한다. '아이휠'은 아이나비 내비게이션 전용 리모콘 기능과 무선 게임패드 겸용이다. 또한 대용량 외장배터리 'iX8200'은 웹서핑, 실시간 CCTV영상, 교통정보, 유가정보 등 아이나비 만의 차별화된 콘텐츠인 '티콘플러스(TCON+)'를 차량 밖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제공한다.

팅크웨어 관계자는 "이번에 출시한 '아이나비 블랙 클레어'는 HD급 화질과 넓은 화각, 다양한 녹화 기능을 제공한 제품"이라고 말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아이나비 홈페이지 www.inavi.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주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