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S ‘HCP 포트폴리오’, 안전한 하이브리드 클라우드·데이터 모빌리티 구현
상태바
HDS ‘HCP 포트폴리오’, 안전한 하이브리드 클라우드·데이터 모빌리티 구현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07.03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이 히타치데이터시스템즈(이하 HDS)가 모바일 업무 환경을 확대하고 장소, 시간, 기기에 구애 없이 생산성을 보다 향상시킬 수 있는 자사의 오브젝트 스토리지 ‘HCP(Hitachi Content Platform, 히타치 콘텐트 플랫폼, 이하 HCP)’ 포트폴리오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밝혔다.

최근 전통적인 IT 환경을 프라이빗 클라우드 환경으로 전환하거나 기업 내 IT자원을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에서 사용하는 기업이 증가하는 상황이다. 이에 HDS는 HCP 포트폴리오를 재정비함으로써 퍼블릭 클라우드상의 데이터를 계층화시켜 가시성을 확보하고 기업에서 클라우드에 보관되는 데이터를 효과적으로 통제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새로운 포트폴리오는 HCP, 기업용 파일 공유 동기화 솔루션 HCP 애니웨어(HCP Anywhere), 그리고 HDI(Hitachi Data Ingestor, 히타치 데이터 인제스터 이하 HDI)로 구성된다.

새로운 버전의 HCP에는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을 구현할 수 있는 ‘어댑티브 클라우드 티어링(Adaptive Cloud Tiering)’ 기능이 추가됐다. 고객들은 이 기능을 통해 정책 및 수요의 변화에 따라 구글, 아마존, MS 등 주요 퍼블릭 클라우드상으로 데이터를 지능적이고 자동화된 방법으로 자유롭게 이동시킬 수 있다.

IT 부서에서는 어떤 데이터가 내부 기업망 혹은 퍼블릭 클라우드에 저장돼 있는지에 대한 식별 및 제어가 가능해 클라우드 환경의 핵심인 안전성을 확보할 수 있으며 보안 수준 및 사용 비용을 합리적으로 조율할 수 있다.

▲ 새로운 포트폴리오는 HCP, 기업용 파일 공유 동기화 솔루션 HCP 애니웨어(HCP Anywhere), 그리고 HDI(Hitachi Data Ingestor, 히타치 데이터 인제스터 이하 HDI)로 구성된다.

기업에서는 HCP 애니웨어 및 HDI를 통해 사용자가 생성하는 모든 파일 서비스가 보안 규정 및 법적인 규제를 준수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여러 곳의 시스템 상에 보관된 데이터를 동기화시켜 보다 빠르게 데이터에 접근하고 생산성을 높이는 한편 비즈니스 연속성을 보장한다.

새롭게 구성된 포트폴리오의 HCP 애니웨어와 HDI는 HCP와 보다 긴밀하게 통합돼 스마트폰, 태블릿 등 IP 기반의 원격 접속시 데이터 접근성과 보안을 모두 만족시켜 업무 생산성을 높인다. 특히 HCP 애니웨어의 경우 사용자 동기화 및 공유, 원격지를 위한 파일 서비스 등을 한 곳에서 모두 제어할 수 있는 관리 플랫폼을 제공한다.

새롭게 구성된 HCP 포트폴리오는 소프트웨어 단독 형태로도 기업 가상 인프라에 적용이 가능하다. 통합 모빌리티 플랫폼을 기반으로 유연한 소프트웨어 정의 아키텍처를 구현하고 이를 통해 경영 부서와 IT 부서가 민첩하게 상호 협력할 수 있는 ‘비즈니스 정의 IT’ 환경을 구현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최근 IDC에서 발표한 인포브리프(IDC InfoBrief) 보고서에 따르면 경영 부서 관리자들의 48%가 기술 관련 구매 과정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보고서는 IT 조직에서 이러한 변화 추이를 효과적으로 활용하기 위해서는 기업의 의사결정권자(LOB)들에게 기술 솔루션이 비즈니스가 직면한 문제에 대한 구체적인 해결책을 제시할 수 있다는 확신을 제공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경영 부서 구매자들의 IT 투자 과정에서 IT 부서에서 담당해야 할 역할로 ▲의사결정권자(LOB)들이 데이터에서 통찰력을 발견하고 이를 통해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 ▲신뢰도 높은 서비스 중개업체들과의 협력을 통해 다양한 퍼블릭·프라이빗·하이브리드 클라우드를 도입할 것 ▲기업의 시장 진출 속도를 높일 수 있도록 민첩한 조직으로서 움직일 것 등을 제시했다.

새롭게 구성된 HCP 포트폴리오는 IT 부서와 경영 부서가 최적의 의견을 조율할 수 있도록 하는데 중점을 둬 설계됐다.

보다 빠르고 안정적인 데이터 접근성 및 업무 환경 생산성 강화, 원격지 파일 서비스 간소화, 퍼블릭·프라이빗 클라우드간 콘텐츠 모빌리티 보장 등의 편익을 제공하는 HCP 포트폴리오는 스마트폰, 태블릿 등 IP가 부여되는 모든 통신 기기에서의 콘텐츠 이동성을 보장해 업무 생산성을 향상 시킬 수 있으며 퍼블릭·프라이빗 클라우드간 콘텐츠 마이그레이션을 자동화함으로써 운영비용(Opex) 및 설비투자비용(Capex) 지출을 조율하고 필요에 따라 용량을 유연하게 확장할 수 있다(민첩성).

또한 강력한 데이터 인벤토리를 구축함으로써 퍼블릭·프라이빗·하이브리드 클라우드상의 데이터 이동 및 접근을 중앙에서 제어하며 다양한 기기를 통해 접속하더라도 데이터센터의 보안 정책에 따라 안전하게 접근할 수 있다(보안).

이와 함께 HCP는 새로운 기능이 대거 추가돼 클라우드 토폴로지 및 가상 솔루션(virtual solution), 운영 자동화, 콘텐츠 배포 강화, 원격 시스템 구성, 퍼블릭 클라우드 서비스 등을 합리적인 수준의 비용으로 제공한다(비용 최적화).

더불어 히타치 클라우드 전환 서비스(Hitachi Cloud Transition Services) 및 콘텐츠 아카이빙을 위한 히타치 클라우드 서비스(Hitachi Cloud Services for Content Archiving)를 통해 HCP가 제공하는 유연성 및 확장성의 이점을 완벽하게 활용할 수 있으며 히타치 클라우드 솔루션 패키지(Hitachi Cloud Solution Packages)를 사용하거나 고객의 요구 사항에 따라 기타 파트너 클라우드 아키텍처 등을 기반으로 클라우드 상의 컨텐츠의 계층화 및 아카이빙을 지원한다(유연성 및 확장성).

HCP 포트폴리오는 최상의 보안수준을 보장하는 오브젝트 스토리지 기반으로 제공된다. 단일 플랫폼을 통해 다양한 사용자 및 애플리케이션의 아카이빙을 지원하는 백업-프리 (backup-free)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스토리지로 구성 가능하며 설치 및 관리가 용이하고 비즈니스 요구에 따라 변경 사항을 손쉽게 적용할 수 있다.

IT 부서 및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업체들은 HCP 단일 시스템에서 파일 데이터의 저장, 공유, 동기화, 보호, 보관, 분석 및 검색을 모두 손쉽게 수행할 수 있다. 각각의 워크로드에 따라 시스템을 분리할 필요가 없으므로 통합 환경의 압축 및 중복제거가 가능해 효율성을 높이고 비용을 절감한다.

또한 고객들을 위한 가치 실현 시간 및 시장 진입 속도를 단축시킬 수 있다. 새롭게 발표된 HCP 포트폴리오는 모빌리티 업무 환경 구현을 위한 구성요소와 보안 기능을 통합해 온프레미스 및 퍼블릭 클라우드에 적용 가능한 제품이다.

브라이언 하우스홀더 HDS COO는 “오늘날의 IT 조직은 경영 부서의 우선순위를 긴밀하게 지원할 수 있는 기술 전략 및 솔루션을 필수적으로 갖춰야 한다”며 “HDS가 비즈니스 정의 IT 구현을 위한 기술을 제공하는 것도 바로 이러한 이유로 여러 종류의 기기가 혼합된 모바일 업무 환경의 경우 데이터센터에서 클라우드로의 안전한 데이터 이동이 보장돼야 하고 HCP는 시중의 오브젝트 스토리지 가운데 가장 안전한 데이터 모빌리티를 제공하는 플랫폼으로 간편한 통합 관리를 제공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