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벤드소프트웨어-미디어텍, 웨어러블 기기 무선 펌웨어 업데이트 지원
상태바
레드벤드소프트웨어-미디어텍, 웨어러블 기기 무선 펌웨어 업데이트 지원
  • 온라인 뉴스팀
  • 승인 2014.07.02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레드벤드소프트웨어(www.redbend.com/ko)가 대만의 반도체 설계 선도업체 미디어텍(MediaTek)과 협력해 웨어러블 기기의 무선 자동 업데이트를 지원한다.

이번 협력으로 미디어텍이 최근 발표한 웨어러블 기기용 올인원 시스템온칩(SoC) ‘애스터(Aster)’에 레드벤드소프트웨어의 무선 펌웨어 업데이트(firmware over-the-air, 이하 FOTA) SaaS 솔루션이 통합된다. 이에 따라 제조사들은 레드벤드의 FOTA 서비스를 기반으로 애스터 플랫폼을 이용할 있고 소비자들은 웨어러블 기기의 제품 수명주기 전반에 걸쳐 빠른 펌웨어 업데이트로 웨어러블 기기를 항상 최신상태로 유지할 수 있다.

최근 IDC가 발표한 보고서에 따르면 웨어러블 기기 시장은 2018년까지 연평균 83.2% 성장해 206억달러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스마트 워치, 피트니스 기기, 헬스 모니터 등 일상 생활에서 웨어러블 기기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면서 웨어러블 기기 역시 스마트폰처럼 안정적이면서도 효율적인 기기 업데이트가 요구되고 있다.

레드벤드의 FOTA 솔루션은 이미 주요 스마트폰, 태블릿, 자동차 제조사에서 사용되고 있으며 클라우드 기반의 서비스이기 때문에 제조업체들이 FOTA 업데이트 시스템에 대한 설계 및 운영에 관한 전문 지식이나 대규모 서비스 인프라 설비 투자 없이도 언제 어디서나 모든 기기를 업데이트 할 수 있다.

또한 제조사에서 주도적으로 기기 업데이트를 할 수 있도록 유연성을 제공하고 이를 통해 소비자들은 신규 업데이트 이용 여부를 주기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이러한 FOTA 업데이트는 보다 향상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고 고객 서비스 비용을 최소화하는 동시에 새로운 펌웨어를 지원하는 채널을 제공하기 때문에 궁극적으로 고객의 신뢰 제고는 물론, 수익 증대라는 이점을 함께 제공한다.

오렌 버차레리 레드벤드소프트웨어 제품, 전략 및 마케팅 담당 수석부사장은 “미디어텍의 애스터와 같은 정교한 시스템온칩은 무궁무진한 혁신을 가능하게 할 수 있는데 이번 미디어텍과의 제휴를 기반으로 레드벤드에 앞으로 더욱 다양한 기회가 주어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레드벤드는 앞으로도 제조업체들이 혁신적인 웨어러블 기기를 시장에 보다 빨리 출시하고 지속적으로 기기의 성능을 향상시켜 궁극적으로 소비자들에게 최상의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미디어텍 J.C. 수(J.C. Hsu) 신사업 개발 총괄책임자도 “미디어텍의 애스터 SoC는 무선 업데이트를 지원해 웨어러블 기기의 앱과 서비스 설치 및 업데이트가 매우 쉬운데 이는 미디어텍 캡슐 기능을 이용해 스마트폰이나 컴퓨터에서 무선 연결을 통해 웨어러블 기기로 앱, 센서 알고리즘 및 드라이버를 손쉽게 원격으로 푸시하고 설치할 수 있기 때문”이라며 “이번 협력으로 미디어텍은 레드벤드의 FOTA 솔루션을 통해 고객에게 무선으로 기기를 관리할 수 있는 보다 포괄적인 업데이트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voxpop@>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