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옥길지구 지식산업센터 ‘우성테크노파크Ⅰ’ 분양 진행
상태바
부천 옥길지구 지식산업센터 ‘우성테크노파크Ⅰ’ 분양 진행
  • 김진영 기자
  • 승인 2019.04.17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김진영 기자]최근 부천시 옥길지구 일대에 택지개발지구가 친환경 녹색도시의 메카로 조성되면서 많은 인구유입이 예상되고 있다. 옥길지구는 미니 신도시급 배드타운 성격의 택지지구로 친환경 녹색도시를 지향한다. 또 전통적인 투자상품인 상가, 오피스텔 등의 과다공급&상대적 낮은 금융규제 등으로 요즘 대체 투자처 트렌드로 부천 옥길지구 내 우성테크노파크 지식산업센터가 주목되고 있다.

투자자들은 사실상 다양한 선택을 할 수 있는데 요즘에는 아파트의 경우, 정부의 규제 때문에 대출부분이나 종부세가 높아지다 보니 꺼려하는 상황들이 많이 생긴다. 이에 상업시설이나, 섹션오피스 같은 물건을 찾는데 그 중 주택 수에 포함되지 않는 것이 바로 지식산업센터이다.


최근 섹션오피스 선호추세이어서 소액투자가 가능한 섹션오피스 형태를, 대규모 평형보다는 소형평형을, 투자규모에 묶음형태로 분양, 소호창업과 투자수요유도가 용이한 것이 장점이다. 이 같은 최신 오피스 시장 트렌드로 복층 가능 테라스 무상 보유 추세로 업무용 지식산업센터가 시장에 어필 가능성이 높다. 또한 부천지역 지식산업센터는 최근 춘의역세권으로 공급되어 있어 우성테크노파크가 위치한 사업지 주변은 전무한 상태라 희소성이 높은 실정이다.

지식산업센터와 섹션오피스로 투자자들의 시선이 쏠리는 이유는 대체적으로 금리와 분양가가 저렴한 오피스의 장점 때문이다. 특히 우성테크노파크는 지역특성상 직주근접에 용이한 장점과 옥길지구 내에 다양한 공공시설과 편의시설의 지속적인 공급으로 상업지 활성화와 그에 따른 지식산업센터의 IT창업 및 소규모 사업체들도 함께 활성화될 것으로 예상된다.

또 지식산업센터와 같은 섹션오피스는 개인사업자보다 법인들이 장기계약을 통해 입주하는 경우가 많아 임대료가 연체될 가능성이 낮고 갑작스런 공실이 발생할 위험리스크가 적어 업무시설의 우량고객집단으로 인식되고 있어 투자리스크가 낮다.

요즘 수도권 인기 택지지구 신규 분양시장에서 건설사간에 서로 분양 격전 중이며 건설사들은 경쟁사와 차별화한 전략으로 이번 대전을 우선 선점이 목표전략이다. 최근 경기서부권에서 호반써밋 송도, 송도 쌍용 디오션, 이안 더 부천, 신중동역 랜드마크 푸르지오, 퀸즈파크 옥길, 시흥 월곶역 블루밍더마크, 시흥 부성파인하버뷰 등 분양 중이거나 예정인 상품 중에서도 상대적으로 규제가 적고 미래가치가 높은 우성테크노파크1 지식산업센터가 단연 주목을 받고 있다.

섹션형 오피스 투자의 대표 상품으로 최근 지식산업센터가 한층 더 투자자의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있는 이유는 최근 강화된 DTI(총부채상환비율), LTV(담보인정비율), DSR(총체적상환능력비율) 등 대출규제를 빗겨가며, 주택이나 오피스텔처럼 전매제한을 적용 받지 않으므로 비교적 재산권 행사가 자유롭기 때문이다. 참고로 2019년 말까지 지식산업센터에 입주하는 기업을 대상으로 정부는 취득세 50%, 재산세 37.5% 등의 세금감면 혜택을 제공하고 있어 법인세 감면혜택과 정책자금 대출지원을 받을 수 있어 업무시설 입주수요가 일정수준이상으로 발생이 예상된다.

우성건영에 따르면 ‘우성테크노파크Ⅰ’은 부천시 옥길지구 자족4-1블럭에 준주거지역, 지구단위계획구역에 들어서며, 대지면적 6908㎡, 연면적 4만4835.34㎡, 지하 3층~지상 10층 규모로 지식산업센터 404실, 상업시설 134실, 주차대수 397대 등이 조성될 예정이다. 지식산업센터는 대형 호텔식 로비, 접견실, 멀티회의실, 세미나실, 옥상정원, 층별 옥외 휴게 공간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의 옵션과 외부 미세먼지를 차단하고 자연채광, 통풍 및 조망까지 고려한 개방성이 강한 편복도 구조로 설계해 쾌적한 사무환경이 큰 장점으로 보인다.

또 기준층 윗 공간도 넓고 활용 가능한 층고 5.2m 이상으로 섹션오피스가 제공되며, 실별 전용 발코니 설치 등 공간 활용도, 채광 효과를 높이는 특화설계가 도입된다. 당 사업지 후면부 근린공원에 연접한 지식산업센터는 최신 트렌드를 반영해 전용 11~12평 내외의 섹션형 오피스로 구성했으며, 테라스가 무상으로 제공, 법정대비 210%의 넓고 쾌적한 드라이브인 시스템 주차공간이 확보되며 공용회의실, 휴식과 힐링을 선사하는 1층 광장과 옥상정원, 테라스가 제공된다. 입주자를 위해 B1~2층내부 에스컬레이터 운행된다.

‘옥길 우성테크노파크Ⅰ’가 들어서는 옥길지구는 약 40만평의 택지개발 사업으로 상업, 자족, 커뮤니티, 문화시설 도입, 높은 녹지비율로 인한 쾌적하게 조성되는 지역으로 상업용지 비율 3.06%로 희소성이 있으며 최근 대규모 이마트타운, 스타필드 부천옥길점, 퀸즈파크 CGV 6관이 들어서는 부천지역 상업시설의 중심으로 개발되고 있다.

또한 서울 및 수도권 접근성이 좋은 위치로 3km 이내 서울지하철1호선 역곡역과 7호선 온수역을 이용가능하며, 서울경계1km에 불과한 지역으로 서울외곽순환도로 시흥IC와 제2경인고속도로, 서해안고속도로, 국도46호선 인접하여 차량을 이용한 서울 및 수도권 이동이 수월하다. 지난 6월 원시선 개통되어 대중교통이용이 향상되었으며, 사업지에서 20분이며 KTX광명역을 이용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서울 구로·가산디지털단지와 가까워 신혼부부를 비롯해 젊은 층 유입이 활발한 곳으로 올 하반기 스타필드시티 개원을 앞두고 있으며 이마트, 트레이더스, 일렉트로마트 부천소사경찰서 예정, 부천대 제2캠퍼스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신규 지하철 노선 확보가 되면 유동인구가 더욱 많아져 상권이 활성화되고 역 일대를 중심으로 각종 인프라도 추가됨에 따라 지역경제 활성화까지 예상돼 미래가치가 더욱더 기대된다. 여기에 옥길지구 동남쪽에 광명테크노밸리의 사업진행이 좀더 가시화 되고 있어 대규모의 첨단산업단지의 조성은 그에 따른 많은 유관업체와 관련업체들의 입주가 증가세를 보이게 되는데 이에 따른 지역경제의 성장, 소비 등 가장 큰 변화의 주역으로서 자리매김하게 될 전망이다.

‘우성테크노파크Ⅰ’는 전매제한이 없으며 계약금은 10%, 중도금 50%는 무이자대출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입주예정일은 2021년 1월 예정이다. 모델하우스 홍보관은 지하철 7호선 신중동역 인근에 위치하며, 사전예약 시 분양가, 위치, 혜택, 방문예약 등 원활하게 전화상담을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