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시각 주요 뉴스

여백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세계 최초의 단일칩 포지셔닝 디바이스 출시

다양한 글로벌 내비게이션 시스템에 적용
CCTV뉴스l승인2011.03.07 00:00:00

크게

작게

메일

인쇄

신고

  
내비게이션 및 카인포테인먼트용 반도체의 세계 선도기업인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PND(Portable Naviga tion Devices), 차량내 내비게이션, 텔레매틱스 등을 위해 Teseo II라고 하는 새로운 단일칩 독립형 포지셔닝 리시버를 출시하였다. Teseo II 시스템온칩은 GPS, GALILEO, GLONASS, QZSS*를 비롯해서 다양한 위성 내비게이션 시스템으로부터 신호를 수신할 수 있는 업계 최초의 단일칩 디바이스이다. ST의 Teseo II 제품군은 높은 포지셔닝 정확도, 실내 감도 성능, 강력한 프로세싱 성능 및 뛰어난 설계 유연성이 결합되었다.

ST의 Teseo II 신제품 포지셔닝 디바이스는 모든 주요 글로벌 내비게이션 시스템을 통하여 위치, 속도, 시간 데이터를 포착할 수 있으므로 도심 지역의 건물들 사이와 같이 위성 가시성이 불량한 조건에서 정확한 사용자 위치 추적과 내비게이션 성능을 크게 향상시킨다. Teseo II 칩은 또한 신호 수신이 나쁜 상황에서 위치 정보 기기의 스타트업 성능을 향상시키는 ST의 Self-Trained Assisted GPS™ 독점 기술을 적용했기 때문에, 신호 포착 시간(TTFF: Time to First Fix, GPS 수신기의 전원을 켰을 때 GPS 수신기가 현재 위치를 파악하는 데까지 소요되는 시간)이 매우 짧다.

ST의 새로운 포지셔닝 SoC는 휴대형 내비게이션, GNSS 모듈, 해양 장비, 운동 기구, 차량용 내비게이션, 텔레매틱스, eCall, ADAS(Advanced Driver Assistance Systems)를 비롯해서 다양한 유형의 전자기기 및 자동차 애플리케이션에 이용할 수 있다. Teseo II 제품군은 자동차 시장에서 엄격하게 요구되는 요건들을 충족하도록 설계된 자동차 등급 제품이다. Teseo II는 자동차용 IC에 적용되는 주요 스트레스 테스트 인증인 AEC-Q100을 취득하였으며, 제로 ppm (parts-per-million) 결함을 목표로 ST의 엄격한 자동차용 생산 플로우 방법론을 이용해서 제조된다.

ST의 자동차 제품 그룹 부사장이자 자동차 인포테인먼트 부문 총괄 책임자인 파비오 마키오(Fabio Marchio)는 "Teseo II는 오늘날 운용되고 있는 GPS, GLON ASS, QZSS와 유럽 지역에서 출범할 예정인 GALILEO를 비롯한 다양한 글로벌 내비게이션 시스템 위성으로부터 신호를 포착하고 추적할 수 있는 세계 최초의 단일칩 솔루션이다. 뛰어난 포지셔닝 정확도에다 강력한 프로세싱 성능과 공개 플랫폼 방식을 결합한 ST의 Teseo II 칩은 경제적인 가격대로 뛰어난 성능을 필요로 하는 차세대 내비게이션 및 텔레매틱스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이상적인 솔루션이다"라고 말했다.

독립형 솔루션으로서 Teseo II 포지셔닝 리시버는 온칩 데이터 프로세싱을 위해서 강력한 ARM9 코어를 통합하였다. 또한 가격 경쟁력을 향상시키는 ST만의 공개 플랫폼 방식으로 고객이 애플리케이션 설계시 유연성을 향상시키는 ARM9 프로세싱 성능 및 풍부한 주변장치를 제공한다. 주변장치로는 USB 2.0, CAN (Controller Area Network), A/D 컨버터, I2C, MSP(Multi-channel Ser ial Port), UART(Universal Asynchr onous Receiver-Transmitter), 범용 I/O 등이 있다.

ST의 Teseo II 리시버(STA8088EX)는 현재 샘플 공급중이며, 양산은 2011년 3분기로 예정하고 있다.

새로운 보안 기술 지원하는 차세대 셋톱박스 칩 출시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는 NDS VideoGuard 보안 커널 및 DVB-CSA3 디스크램블러 시스템을 내장한 차세대 보안 및 컨텐츠 보호 기술을 지원하는 최초의 셋톱박스 디코더 칩을 출시하였다.

신제품 STi7108은 이러한 보안 기술을 최초로 적용한 ST의 신제품 셋톱박스 디코더 IC로서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키며, 사용자가 TV에서 방송, 인터넷, 개인 콘텐츠를 직관적으로 언제나 시청할 수 있도록 한다. STi7108은 ST의 성공적인 STi710x 비디오 디코더 제품군에 새롭게 추가된 제품으로, 3D 그래픽 사용자 컨트롤, 3D TV, 컨텐츠 보호, 다양한 외부 기기와 연결성 등의 특징이 있다.

NDS 보안 커널은 NDS의 최신 임베디드 보안 솔루션으로서 미래에 변화하는 시장 요구에 대처할 수 있는 기술을 통하여 미디어 콘텐츠와 사업자 서비스를 보호하도록 설계되었다. NDS Vide Guard 컨텐츠 보호 솔루션의 구성요소인 보안 커널은 Control Word Protec tion과 같은 솔루션과 DRM 기술을 지원할 수 있는 성능으로 새로운 디지털 미디어 시장을 형성하는데 필요한 향상된 보안 수준을 제공한다.

STi7108은 NDS 보안 커널 이외에도 ETSI에서 승인한 최신 브로드캐스트 디스크램블러 규격으로서 DVB-CSA3을 지원한다. 이 새로운 규격은 DVB-CSA2를 대체하고 향후 몇 년 사이에 등장할 가능성이 있는 새로운 유형의 디스크램블러 공격을 방어하기 위하여 개발되었다.

NDS의 소비가전 플랫폼 부사장인 마틴 코프만(Martin Kaufmann)은 "NDS가 자부심을 갖고 고객에게 제공하고 있는 업계 선도적인 보안 기술을 유지하기 위하여, 포괄적인 솔루션을 고려하였으며, 이 포괄적인 솔루션의 필수 요소가 칩셋에 통합되었다. ST 칩셋에 NDS 보안 커널을 통합함으로써, 개발자들은 ST의 선도적인 칩셋 기술을 이용해서 최상의 플랫폼 솔루션을 출시할 수 있다"고 말했다.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의 홈 비디오 사업부문 부그룹장인 에릭 쥬믈레(Eric Jumelet)는 "ST가 차세대 NDS 보안 커널을 구현한 셋톱박스 칩을 최초로 내놓음으로써, STi7108을 적용한 셋톱박스로 고부가가치 미디어 콘텐츠 및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최상의 사용자 경험을 위한 기능을 보강할 수 있게 되었다. STi7108은 ST의 첫번째 3세대 HD 칩으로서 소비자에게 흥미진진한 3D HDTV 성능을 제공하고 뛰어난 CPU 성능으로 버퍼링 없는 인터넷 이용이 가능하며, 저전력 설정 아키텍처와 저전력 공정 기술로 뛰어난 에너지 효율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NDS VideoGuard 보안 커널과 DVB-CSA3을 지원하는 STi7108은 상반기에 양산을 시작할 예정이다.

조은혜 기자


 

CCTV뉴스  webmaster@techworld.co.kr
<저작권자 © CCTV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CTV뉴스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0 / 최대 400byte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합니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매체소개공지사항보안자료실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기사ㆍ기고 문의 : desk@cctvnews.co.kr]
(주)테크월드 08507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168, 1012-1호 (가산동, 우림라이온스밸리 C동)  |  제호: 씨씨티브이뉴스  |  발행일: 2009년 2월 19일
대표전화 : 02)2026-5700  |  팩스 : 02)2026-5701  |  이메일 : webmaster@techworld.co.kr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지성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 2008-서울금천-0415 호  |  발행·편집인 : 박한식  |  인터넷신문등록번호 : 서울, 아 00607  |  등록일 : 2008.06.27
Copyright © 2019 CCTV뉴스. All rights reserv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