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썬더볼트 탑재 최대 713·414MB/s 읽기·쓰기 속도 제공
상태바
애플 썬더볼트 탑재 최대 713·414MB/s 읽기·쓰기 속도 제공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06.30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로텍 ∥ 팜 레이드

새로텍이 썬더볼트를 탑재한 초소형 외장 SSD ‘팜 레이드(Palm RAID)’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256GB mSATA SSD 2개를 레이드로 구성해 512GB 용량을 제공하고 전력은 버스파워(Bus-Powered)로 공급되는 무전원, 무소음, 초소형, 초고속의 케이블 일체형 썬더볼트 외장 SSD다.

▲ 팜 레이드는 256GB mSATA SSD 2개를 레이드 0(스트라이핑) 방식으로 구성해 매우 빠른 속도를 자랑한다.

팜 레이드는 256GB mSATA SSD 2개를 레이드 0(스트라이핑) 방식으로 구성해 매우 빠른 속도를 자랑한다. 레이드 0(RAID 0) 방식은 2개의 mSATA SSD에 데이터를 동시에 저장하기 때문에 매우 빠르게 데이터를 처리할 수 있다. 새로텍은 이 제품이 713MB/s의 읽기 속도와 414MB/s의 쓰기 속도의 탁월한 처리 성능을 나타낸다고 설명했다.

팜 레이드는 애플의 맥북 시리즈에서 사용한 유니바디 공법을 적용했다. 이음새 처리가 완벽한 풀 알루미늄의 유니바디 디자인을 채택해 외관이 고급스럽고 세련미가 넘치며 방열성과 내구성도 매우 뛰어나다.

또한 가벼운 무게감과 컴팩트한 사이즈로 휴대가 간편하고 쿨링팬이 제거된 저발열 디자인을 적용해 귀에 거슬리는 소음이 없다. 특히 이 제품은 썬더볼트 케이블을 내장한 케이블 일체형 제품이라 휴대시 케이블을 챙겨야 하는 불편함이 없고 깔끔한 공간 정리 및 효율적인 작업 공간 사용이 가능하다.

팜 레이드는 새로텍 쇼핑몰(shop.sarotech.com)과 온라인 쇼핑몰(지마켓, 옥션, 11번가, 인터파크 등)에서 구매가 가능하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웹사이트(www.sarotech.com)를 참고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