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후지제록스, 3년 연속 ‘폐기 제로’ 달성
상태바
한국후지제록스, 3년 연속 ‘폐기 제로’ 달성
  • 온라인 뉴스팀
  • 승인 2014.06.26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후지제록스가 회수된 복합기 및 소모품의 재자원화를 통해 3년 연속 ‘폐기 제로’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재자원화 사업은 제품 수명이 다한 복합기나 토너 카트리지 등 고객으로부터 회수한 제품 및 소모품을 철·알루미늄·유리·플라스틱 등 33개의 카테고리로 분류해 자원 형태로 되돌리는 친환경 사업이다.

한국후지제록스는 인천에 위치한 개발생산본부에 자원순환 시스템을 구축해 지난 2011년 6월부터 본격적인 가동을 시작했으며 99.9%의 재자원화율로 3년 연속 폐기 제로를 달성했다. 3년간 재자원화한 복합기는 총 2만5000대로 연평균 약 8000대이며 재자원화를 통해 확보한 천연 자원만 약 2500톤에 이른다. 이는 중형차 1700대를 합친 무게와 비슷하며 금액으로 환산하면 약 10억2000만원이다.

▲ 한국후지제록스가 회수된 복합기 및 소모품의 재자원화를 통해 3년 연속 ‘폐기 제로’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한국후지제록스 인천 개발생산본부는 재자원화 활동으로 환경보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2012년 11월 인천상공회의소가 주관하는 ‘환경경영대상’에서 환경부장관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작년 12월에는 카트리지를 연료화하는 ‘폐카트리지 고형화 처리 기술’로 환경부의 ‘녹색기술 인증’을 취득했다.

올해 1월부터는 환경부와 플라스틱 폐기물의 재활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등 친환경 경영 전파에 앞장서고 있다.
또한 한국후지제록스는 지난 4월 유럽연합(EU)의 유해물질 분석 공인시험소 인증(BELAC)을 취득한 바 있다.

김현곤 한국후지제록스 개발생산본부장은 “사용이 끝난 제품은 폐기물이 아니라 귀중한 자원이다라는 생각을 바탕으로 자원순환 시스템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있다”며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환경경영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인 만큼 앞으로 재자원화 사업을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