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 게임 업계 영향력↑…맨틀API, EA 최신 게임 타이틀 3종 지원
상태바
AMD, 게임 업계 영향력↑…맨틀API, EA 최신 게임 타이틀 3종 지원
  • 온라인 뉴스팀
  • 승인 2014.06.26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MD가 자사의 맨틀API(Mantle API) 일렉트로닉 아츠(Electronic Arts, 이하 EA)의 신규 게임 타이틀 3종을 지원하게 될 것이라고 발표했다.

새로운 지원 타이틀로는 배틀필드 하드라인(Battlefield Hardline), 드래곤 에이지: 인퀴지션(Dragon Age: Inquisition), 플랜트 vs 좀비: 가든 워페어(Plants vs. Zombies: Garden Warfare)가 추가됐으며 이로써 현재까지 총 40개 이상의 게임 타이틀이 AMD의 그래픽 API를 지원하게 됐다. 추가된 3종의 게임 타이틀은 모두 다이스(DICE)의 프로스트바이트3(Frostbite 3) 엔진을 기반으로 한다.

우선 3종의 지원 타이틀 중 하나인 ‘배틀필드 하드라인’은 전 동료에게서 배신당한 닉 멘도사(Nick Mendoza)가 전세계를 오가며 펼치는 복수극을 배경으로 한다.

또 다른 지원 타이틀인 ‘드래곤 에이지: 인퀴지션’은 바이오웨어(BioWare)의 클래식 타이틀인 드래곤 에이지 시리즈의 최신작이다. 전설적인 영웅들을 지휘해 무너진 질서를 회복하고 혼돈의 집행자들을 처단하는 액션 어드벤쳐 게임으로 잘 짜여진 방대한 스토리 구성과 실시간으로 주변 환경이 변화하는 다이나믹 랜드스케이프 등이 특징이다. 게이머는 숨겨진 동굴을 탐험하고 전설적인 몬스터들을 무찌르며 독자적인 플레이 스타일에 따라 주인공의 주변 환경을 유동적으로 변화시킬 수 있다.

마지막으로 ‘플랜트 vs 좀비: 가든 어페어’는 새로운 협동 및 멀티플레이어 액션을 통해 한층 발전된 게임 환경을 제공한다. 각종 지뢰와 폭탄 공격이 난무하는 전투를 통해 전통적인 온라인 슈팅 게임의 깊이와 플랜트 vs 좀비 특유의 신선한 유머가 결합된 독특한 재미를 느낄 수 있다. 또한 이번 신작은 향상된 프로스트바이트3 엔진을 기반으로 대규모 3D 환경과 다채로운 전투 효과 등 획기적인 액션도 선사한다.

리치 코퍼스 AMD ISV 게이밍 및 제휴 부문 이사는 “현재 50명 이상의 개발자들이 맨틀API를 지원하고 있고 이를 통해 우리의 목표가 빠르게 성취되고 있음을 확인하게 돼 대단히 기쁘다”며 “우리는 배틀필드4와 함께 출시된 맨틀API가 더욱 많은 EA의 블럭버스터 게임 타이틀로 확장돼 가는 과정을 흥미롭게 지켜보고 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