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UHD TV, 지상파 UHD 방송 수신
상태바
삼성 UHD TV, 지상파 UHD 방송 수신
  • 온라인 뉴스팀
  • 승인 2014.06.26 1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가 27일부터 실시간 UHD(Ultra High Definition) 지상파 방송을 시청할 수 있도록 2014년형 삼성 UHD TV에 대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실시한다.

이번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2014년형 삼성 UHD TV를 구매한 고객들은 지상 최대 축구 축제를 UHD 지상파 실시간 중계로 시청 가능하게 됐다.

현재 판매되고 있는 2014년형 삼성 UHD TV에는 이미 지상파 UHD 실험방송 수신이 가능한 하드웨어가 탑재돼 있어 동글(Dongle) 등 별도의 기기를 연결하거나 설치할 필요없이 간단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만으로 UHD로 중계하는 축구 경기를 쉽게 즐길 수 있다.

이번 삼성 UHD TV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6월29일 16강, 7월5일 8강, 7월14일 결승전 등 총 3개 경기를 KBS와 SBS를 통해 생중계로 시청 가능하며 경기 이후 하이라이트 장면도 UHD 화질로 시청할 수 있다.

또한 삼성전자는 2013년형 UHD TV 구매 고객도 UHD 지상파 실험방송을 즐길 수 있도록 에볼루션 키트 무상 제공 서비스를 지원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삼성 UHD TV 구매 고객들은 지상 최대의 축구 축제를 풀HD(Full High Definition)보다 4배 더 생생한 UHD 화질로 축제의 열기를 더욱 실감나게 느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석주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상무는 “삼성 UHD TV를 구매한 고객들이 지상 최대 축구 축제의 감동적인 순간을 보다 생생하게 UHD 화질로 즐길 수 있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고객들에게 언제나 최고의 시청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방송사 등 다양한 파트너들과 UHD 관련 협력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