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LG·SK 초고속 인터넷가입 사은품과 요금 비교사이트, 소비자에게 유리해
상태바
KT·LG·SK 초고속 인터넷가입 사은품과 요금 비교사이트, 소비자에게 유리해
  • 박지윤 기자
  • 승인 2019.04.08 0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박지윤 기자] 최근 초고속 인터넷가입 상품이 많아지면서 소비자들은 어떤 상품이 나이게 맞는 상품인지 고민이 많다. 1기가인터넷과 500메가 인터넷, UHD셋탑, BTV, 올레TV, LGTV, 와이파이, 인터넷전화 등 더욱 다양화되는 상황에서 과연 어떤 상품이 내상황에 맞는 최적상품인지, 소비자들은 명확히 알 수 없고, 혹여 잘못된 가입으로 피해를 보지 않을까 고민이 많다.

소비자들은 인터넷설치 전 사은품만 생각하고 업체를 찾아보기도 하지만, 인터넷가입 사은품 많이 주는 곳 에만 현혹돼 업체 확인을 소홀히 하면 과장광고로 인한 인터넷가입 사기 피해를 입을 수도 있다.
 
용인에 사는 이모씨는 최근 이사 후 인터넷설치를 위해 포털에서 인터넷가입업체를 검색해 봤다. 그 결과 통신사의 요금은 본사정책으로 동일하지만 업체에 따라 제공되는 혜택이 천차만별이었다. 

또한 사은품이나 요금등 명확히 홈페이지상에 안내가 되어있지 않고 전화를 걸어보면, 당초 설명과 혜택이 다른 경우가 적지 않은 것이었다.

한편,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 에서는 한눈에 여러 통신사의 가입 조건 및 혜택을 비교해보고 선택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는 초고속인터넷, 각종 결합상품 등 각 통신사의 다양한 정보에 대한 비교가 수월하기 때문에 최근 가입자가 증가하고 있다고 관계자들은 말한다.

특히 인터넷가입뿐만 아니라 현재 사용 통신사에 대한 불편이나 약정 기간 만료 등의 이유로 통신사를 변경해야 할 때도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다고 한다.

온라인 공식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 ‘더드림넷’ 관계자는 "소비자가 우선적으로 꼼꼼히 SK, 올레KT, 엘지유플러스 인터넷가입 통신사들의 다양한 인터넷결합상품을 비교하고 인터넷가입사은품에 현혹되지말고 인터넷가입 상품에 따라 매월 요금이 다르기 때문에 가장저렴한 상품이나 결합할인을 받을 수 있는 상품을 선택하는게 오히려 이득" 이라고 말했다.

더드림넷은 2015년 대한민국소비자대상 수상업체로 인터넷가입 관련 문의는 홈페이지나 전국대표번호로 맞춤상담이 가능하며 인터넷신청시 본사 설치기사가 방문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