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스타PC카페, 쉬운창업 찾는 초보창업자들 관심
상태바
케이스타PC카페, 쉬운창업 찾는 초보창업자들 관심
  • 이유정 기자
  • 승인 2019.04.08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이유정 기자]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실내놀이터로서 20년 넘도록 전문성이 전혀 필요치 않는 쉬운창업의 대표적 아이템은 PC방이다. 최근에는 선불무인정산기의 도입으로 노동강도를 더욱 낮췄으며 인건비 절감까지 가능하여 해마다 오르는 최저임금 이슈에서도 자유롭다.

그 때문에 초보창업자의 진입장벽이 낮으며 청년, 주부, 은퇴자 등 많은 예비창업자들은 오픈부터운영까지 가맹관리의 도움을 받으려 PC방 프랜차이즈의 문을 두드리고 있다. 문제는 많은 브랜드 중 특색 없는 전략과 그저 그런 브랜딩 등 경쟁력 없는 요소들로 인해 큰 수익을 이끌어 내지는 못하고 있다는 점이다.

케이스타PC카페는 창업이 처음이더라도 보다 높은 수익을 낼 수 있는 토큰 리워드 PC방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PC를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를 보상해 주는 방식으로, PC를 사용하는 고객이 없을 때는 PC방 점주에게 본사가 포인트를 보상해 준다. 이런 서비스를 통해 방문 고객 증가로 15% 이상 상승한 가동률을 기대할 수 있다는 전문가들의 분석이다.

또한, 늘어나는 고객 수와 비례하여 먹거리 주문량이 상승하도록 전략적인 먹거리샵을 운영하여 장시간 PC를 이용하는 단골을 늘리는 선순환구조로 높은 마진율과 수익성까지 잡았다. 요리에 전혀 소질이 없는 사람이더라도 수월하게 운영할 수 있도록 본사에서는 운영메뉴얼을 제공하며 빠르고 간편하게 퀄리티 높은 음식들을 내놓을 수 있도록 체계를 갖췄다.

아울러 상권분석, 인테리어 시공 등의 오픈 과정을 도와주며 매장 세팅부터 알바 채용까지 오픈 준비에 필요한 모든 업무들도 본사에서 지원한다. 매장에 전담 슈퍼바이저를 지정하여 매출 관리도 책임지며 이벤트 전달 홍보물 제작, SNS, 블로그 홍보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도 제공하기에 홍보에 대한 짐도 덜 수 있다.

케이스타PC카페 관계자는 “평생직장이 사라지로 100세 시대로 진입한 탓에 초보 창업자들이 쉬운창업을 찾고 있는 추세인 가운데 남다른 수익구조를 보고 가맹문의를 하는 분들이 가파르게 늘고 있다”며 “예산안부터 대출상담 및 오픈 이후 사후 관리까지 도와드리고 있으므로 PC방창업을 앞두고 계신 다면 언제든 편하게 문의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