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프리마, 인도 산업표준국(BIS) 인증 획득
상태바
슈프리마, 인도 산업표준국(BIS) 인증 획득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06.25 0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슈프리마가 출입보안 및 근태관리 업계에서 세계 최초로 인도 산업표준국(이하 BIS 인증)의 제품 등록 인증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번 인증은 인도 산업표준국(Bureau of Indian Standard)이 발표한 인도 표준 라벨링 의무 인증 제도로 전자 및 IT 제품에 대한 안전 기준을 강화하기 위해 7월부터 시행된다.

이에 따라 인도 시장에서의 해당 품목에 대한 제조 및 수입, 유통을 위해서는 BIS가 정한 인증 시험소의 테스트를 거쳐야 한다. 또한 승인번호를 기존 스티커 부착이 아닌 스크린 인쇄나 음·양각 방식으로 제품에 새겨야 하는 등 현지로의 수출에 대한 규제가 강화된다는 점에서 주목 받고 있다.

해당 품목으로는 PC, 노트북, 태블릿과 LCD 및 LED TV, 스캐너 등의 제품으로 슈프리마는 지문 및 얼굴인식을 위한 바이오인식 스캐너 제품들이 대상이다. 슈프리마는 이번 인증을 위해 출입보안 및 근태관리를 위한 시스템 단말기 주요 제품들 모두에 대해 인증을 완료했으며 해당 제품으로는 차세대 얼굴인식 단말기인 ‘페이스스테이션(FaceStation)’을 비롯해 ‘바이오라이트 넷(BioLite Net)’, ‘바이오엔트리(BioEntry) W’, ‘바이오스테이션(BioStation)’ 등 주요 지문인식 단말기들이 포함된다고 설명했다.

이재원 슈프리마 대표는 “한 보고서에 따르면 인도의 전자 보안 시스템 산업은 약 55억원 규모로 추정되고 있고 그 중 24%가 출입보안 영역으로 해당 산업 내에서 두 번째로 큰 시장 규모를 형성하고 있으며 매년 25% 정도의 연평균성장률이 기대되는 거대한 잠재성을 지닌 시장인 만큼 이번 BIS 인증과 같이 규제 강화 등의 현지 조건에 대한 신속하고 적극적인 대응을 통해 시장을 선점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