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란지교시큐리티, 모바일 문서탐색·페이퍼리스 회의 솔루션 GS인증 획득
상태바
지란지교시큐리티, 모바일 문서탐색·페이퍼리스 회의 솔루션 GS인증 획득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06.24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란지교시큐리티가 자사의 모바일 문서탐색·페이퍼리스(Paperless)회의 솔루션 ‘다이렉트리더(DirectReader)’가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로부터 GS(Good Software)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GS인증은 국산 소프트웨어 제품의 품질 향상 및 지원을 위해 마련한 제도로 일련의 시험 테스트 과정을 거쳐 일정한 수준의 품질을 갖춘 SW 제품에 인증서 및 인증마크를 수여한다. 인증을 받은 제품은 공공기관 우선 구매 대상으로 지정된다.

▲ GS인증은 국산 소프트웨어 제품의 품질 향상 및 지원을 위해 마련한 제도로 일련의 시험 테스트 과정을 거쳐 일정한 수준의 품질을 갖춘 SW 제품에 인증서 및 인증마크를 수여한다. 인증을 받은 제품은 공공기관 우선 구매 대상으로 지정된다.

다이렉트리더는 업무용 PC 또는 사내 파일 서버 등과의 연동을 통해 업무 문서를 모바일 기기에서 원격으로 접속, 열람할 수 있는 모바일 문서탐색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다자간 동시회의 진행 및 메모할 수 있는 미팅룸 기능으로 효율적인 페이퍼리스 회의가 가능하다.

출시 이후 편의성과 보안성을 인정받으며 공공, 금융, 기업을 중심으로 다수의 레퍼런스를 확보하고 있는 다이렉트리더는 모바일기기에 문서를 저장하지 않고 열어볼 수 있고 회의시간 동안 사용하는 파일을 임시로 저장한다. 이 때 저장된 데이터는 회의 종료시 자동 삭제되므로 모바일기기에 문서가 남지 않아 사내정보 유출을 방지할 수 있으며 이러한 보안요소는 경쟁사 대비 가장 큰 장점으로 꼽히고 있다.

이외에도 ▲발표자와의 실시간 화면동기화 ▲다양한 시스템 연계 ▲파일 접근 권한 및 기능 제한 ▲메모·필기·북마크·자료 이메일 전송 등의 사용자 편의 기능을 제공한다.

고필주 지란지교시큐리티 이사는 “공공의 전자문서산업 확산을 위한 정책강화와 기업의 모바일오피스 구축 증가로 모바일 문서탐색과 페이퍼리스 솔루션에 대한 시장의 관심이 커지고 있고 이러한 관심에 힘입어 다이렉트리더의 제품 문의 및 컨설팅 요청이 증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그는 “이번 GS인증 획득은 다이렉트리더의 안전성과 신뢰성을 검증받는 중요한 계기가 됐고 하반기에는 PC버전 출시, 음성지원 등 시장 니즈를 반영하는 기능 강화로 기업 및 공공 시장에서의 영업력을 확대,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