쿤텍, 허니팟 한계 극복한 기만기술 보안솔루션 ‘디셉션 그리드’ 국내 출시
상태바
쿤텍, 허니팟 한계 극복한 기만기술 보안솔루션 ‘디셉션 그리드’ 국내 출시
  • 이승윤 기자
  • 승인 2019.04.02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융, 의료, 산업제어시스템, IoT 등의 다양한 분야에 적용 가능

[CCTV뉴스=이승윤 기자] 쿤텍이 사이버상의 공격자가 서버 또는 시스템을 공격할 때 유인하는 함정으로 만들어졌던 허니팟(HoneyPoT)의 한계점을 보완한 차세대 기만기술인 디셉션 기술을 탑재한 미국 보안기업 트랩엑스(TrapX)의 사이버 기만기술 기반 보안솔루션인 '디셉션그리드(DeceptionGRID)'를 국내 시장에 선보였다.

쿤텍은 2일 삼성동 위워크에서 트랩엑스 ‘디셉션그리드’ 국내 출시 기자 간담회를 개최하고 공식적으로 ‘디셉션그리드’의 국내 출시를 발표했다. 쿤텍 방혁준 대표는 “디셉션 기술이 탑재된 보안 솔루션은 국내에서는 처음 선보인다”며, “이 솔루션은 공격자에게 구별하기 어려운 미끼와 함정을 제공해 클릭 시 침투시점부터 공격경로까지 한꺼번에 탐지할 수 있다”고 말했다. 

공격자를 속이는 기만기술인 디셉션 기술은 1989년 비정상적인 접근을 탐지하기 위해 의도적으로 설치해 둔 시스템인 허니팟의 변화한 형태이다. 허니팟은 보안담당자가 공격에 대한 정보를 수집할 수 있어 방어 기능 강화에는 유용했으나, 라이선스 문제와 복잡성, 대규모 네트워크나 다양한 시스템에 대한 한계 등의 문제로 구축이 어려웠다. 쿤텍 방 대표는 “기업이 허니팟을 활용하기 위해서는 수많은 네트워크 장비와 라이선스를 구입해야 한다”며, “이때 대규모 비용이 발생하기 때문에 기업에서는 구축이 어려웠고, 보안 연구소 등에서만 제한적으로 사용됐다”고 말했다.   

전체 기사를 보시려면 로그인 필요

로그인 또는 회원가입을 해주세요. (회원만 열람가능)

로그인 회원가입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