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에게 도움되는 초고속 인터넷가입 가입 방법은?
상태바
소비자에게 도움되는 초고속 인터넷가입 가입 방법은?
  • 박지윤 기자
  • 승인 2019.04.03 0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박지윤 기자] 가정마다 많은 통신료를 지출하고 있다. 휴대폰, 초고속인터넷, IPTV, 인터넷전화, 부가서비스 등을 유지하면 부가 비용이 만만치 않다. 요즘같은 불경기에는 부담이 되기도 한다.

보통 고객들은 온라인 포털사이트에서 기가인터넷, 인터넷설치, 인터넷가입비교, 인터넷가입 사은품 많이 주는 곳 등 키워드검색을 통해 인터넷변경설치를 받거나 본사를 통해 설치받고 있는 상황이다.

공식 인터넷가입 센터 ‘더드림넷‘은 인터넷가입에 대해 소비자에게 유용한 통신비절감 정보와 스마트한 초고속인터넷가입 방법을 공개했다.

첫번째는 인터넷+휴대폰 결합이다. 인터넷가입은 휴대폰과 같은 통신사로 가입하여 개통 후 결합하면 요금할인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이다.

두 번째로 꼭 필요한 상품 가입이다. 초고속인터넷을 가입할 때 필수 상품만 가입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이다. 인터넷가입 상품은 인터넷, IPTV, 070인터넷전화, WIFI 4가지 정도다. 이 중 자신에게 필요하지 않은 상품은 가입시 상담원이 추천한다고 해서 가입하지 말고 꼭 필요한 상품만 골라 가입해야 한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세 번째로 요금제는 저렴하게 선택 하는 것이다. 초고속인터넷 요금제는 기가인터넷까지 출시되면서 종류가 많아졌다. 대부분 100메가 광랜 상품이기 때문에 속도는 차이가 거의 없기 때문에 저렴한 상품으로 인터넷설치를 하는 것이 좋다는 것이다.

마지막으로 신뢰도 있는 업체선택이다.

인터넷에서 '인터넷가입 사기'로 검색해보면 대리점에서 약속한 금액을 못받았다는 글이 많다. 몇몇 악덕업체가 사은금 안주고 폐업을 한다거나, 영세한 대리점 딜러가 약속한 금액을 안주고 도망가는 경우가 비일비재하기 때문에 인터넷 가입 신청 시 현금 많이 주는 곳 이라며 과장광고 하는 업체는 조심해야하며 해당 업체가 믿을 수 있는 회사인지도 확인해야 한다.

사업자등록증, 통신판매업번호 등도 중요하다. 하지만 오랫동안 가입서비스를 유지하고 있는지, 이용후기가 많이 달려 있는지 등을 알아보는게 소비자 피해를 막는 현명한 방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