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 가속 기술, 포토샵 CC 新 크리에이티브 워크플로우 성능 향상 지원
상태바
AMD 가속 기술, 포토샵 CC 新 크리에이티브 워크플로우 성능 향상 지원
  • 온라인 뉴스팀
  • 승인 2014.06.23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MD가 자사의 APU 및 GPU 제품군의 가속 기술을 통해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Adobe Creative Cloud, 이하 어도비 CC)의 새로운 크리에이티브 워크플로우 기능을 지원한다고 발표했다.

어도비 포토샵 CC의 독창적인 작업 능력과 생산성을 높여주는 최신 추가 기능은 이에 따라 앞으로 AMD 하드웨어에서 보다 원활하게 구동될 예정이다. 추가된 최신 기능은 차세대 블러 갤러리(Blur Gallery)의 모션 블러 효과(Motion Blur Effect), 사용자들로 하여금 사진의 초점 영역을 빠르게 선택할 수 있도록 하는 포커스 셀렉션 기능(Focus Selection Feature), 이미지 크기를 늘이더라도 화질을 보존해주는 이미지 리샘플 옵션(Enhanced Image Resample Option) 등이다.

스티브 벨트 AMD 전략적 제휴 및 플랫폼 구현 부문 기업 부사장은 “AMD와 어도비가 협력함으로써 크리에이티브 전문가들이 어도비의 놀라운 새로운 기능들을 최대한 구현하기 위해 필요한 성능을 활용할 수 있게 됐고 이러한 변화는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전 영역에 걸쳐 적용된다”며 “AMD의 가속 기술은 손쉬운 사용 환경을 제공하는 뛰어난 연산 능력을 바탕으로 어도비 포토샵 CC의 독창적인 작업 능력과 생산성을 한층 높여준다”고 설명했다.

한편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비디오 애플리케이션의 제작 기능 및 워크플로우 개선 사항도 적용될 예정이다. 어도비는 지난 4월 NAB2014에서 다양한 개선 사항들을 공개했으며 이는 레드 카메라(RED Camera)용 R3D 동영상 파일의 고성능 ‘디베이어링’, 씨네마DNG(CinemaDNG) 포맷 지원 확장, 새로운 마스킹 기능, 작업 시간을 절약해주는 새로운 마스터 클립 기능 등을 포함한다.

AMD의 애플리케이션 가속 기술은 개방형 표준인 오픈CL(OpenCL) API의 이점을 바탕으로 AMD 파이어프로 전문가용 그래픽(AMD FirePro Professional Graphics), AMD 라데온 그래픽(AMD Radeon Graphics), 그리고 AMD A시리즈 APU(AMD A-Series APU)를 탑재한 시스템에서 어도비 포토샵 CC 구동을 위한 최고의 성능과 최적의 사용자 환경을 제공한다.

이러한 가속 기술은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 CC, 어도비 스피드그레이드 CC, 어도비 미디어 엔코더 CC, 어도비 프렐류드 등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비디오 애플리케이션 전 제품군에 걸쳐 적용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