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클라우드 인프라로 ‘물가지(物價誌)’ 정보 제공
상태바
KT, 클라우드 인프라로 ‘물가지(物價誌)’ 정보 제공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06.20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왼쪽부터) 김구열 한국물가정보 총괄사장, 유양환 KT 기업사업컨설팅본부 본부장, 김철운 한국물가협회 대표 그리고 유흥배 아이디어정보기술 대표가 협약 제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KT가 한국물가협회, 한국물가정보, 그리고 아이디어정보기술과 함께 ‘클라우드 기반 물가지 정보 솔루션 서비스 제공 공동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공신력 있는 물가 관련 잡지(이하 물가지) 정보를 온라인으로 쉽게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것으로 ▲물가지 정보 콘텐츠 및 원가계산 솔루션 제공 ▲KT 클라우드 인프라의 안정적 제공 및 부가가치 창출 제휴 사업 전개를 주요 내용으로 담고 있다.

업무 협약을 맺은 이들 4개사는 가장 먼저 책자를 통해서만 원가를 확인할 수 있었던 ‘건설자재 원가정보’를 DB화하고 이를 통해 원가계산까지 진행할 수 있는 솔루션을 개발키로 했다.

이를 위해 KT는 클라우드 인프라를 안정적으로 제공하고 SaaS(Software as a Service)형 원가계산 솔루션 추진을 위한 기술을 지원한다. 또한 한국물가협회와 한국물가정보는 공신력있는 단가DB를 제공하고 아이디어정보기술은 관련 솔루션을 개발한다.

유양환 KT 기업사업컨설팅본부 본부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건설분야 정보화에 기여할 수 있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긴밀한 협력을 통해 건설분야 원가 계산 솔루션 활성화에 이어 추후 다른 분야까지 관련 솔루션이 확대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