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내비게이션 ‘맵피’, 서비스 3주만에 20만 돌파
상태바
스마트폰 내비게이션 ‘맵피’, 서비스 3주만에 20만 돌파
  • 온라인 뉴스팀
  • 승인 2014.06.20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엠엔소프트(www.hyundai-mnsoft.com)의 스마트폰 내비게이션 애플리케이션(앱) ‘맵피 위드 다음(mappy with Daum)’이 정식 서비스 3주만에 사용자수 20만 다운로드를 돌파하고 구글 플레이스토어 내 교통 앱 부문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스마트폰 내비게이션 맵피 위드 다음은 별도의 지도 다운로드 및 업데이트 필요없이 클라우드를 통해 최신 3D 지도와 실시간 교통정보 등을 전송받아 최적의 경로를 안내하는 스마트폰 기반의 풀(Full) 클라우드 내비게이션 앱으로 지난달 27일부터 무료로 일반에 공개한 이후 사용자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맵피 위드 다음은 스마트폰 관련 국내 최대 파워유저 IT커뮤니티인 ‘뽐뿌(PPOMPPU)’ 회원 대상 ‘스마트폰 무료 내비게이션 앱 9종’에 대한 설문조사(www.ppomppu.co.kr/zboard/view.php?id=phone&no=2559363) 결과 정식 서비스 개시 1주일만에 선호도 2위를 차지했다.

특히 맵피 위드 다음은 정식 서비스 3주만에 구글 플레이스토어(Play store) 내 교통 카테고리 인기무료 앱 부문에서 1위에 등극했다. 맵피에 이어 지하철(Smarter Subway), 서울버스(수도권 버스정보), 김기사 등은 2~4위를 차지했다. 게임, 포털 등 수천개의 앱이 경합하는 전체 인기 무료 앱 순위에서도 36위로 상위권에 진입하는 등 상승세가 두드러진다.

▲ 교통앱순위

또한 이 기간 동안 맵피 위드 다음은 스마트폰에 다운로드받은 사용자수도 급증하고 있다. 맵피 위드 다음은 19일 현재 구글 플레이스토어 기준으로 단 3주만에 20만 다운로드 수를 기록했다.

실제로 맵피 위드 다음은 정식 서비스 후 실시중인 런칭 이벤트에 19일 현재 1만명 이상이 참여해 폭발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으며 베타 테스터 중심의 공식 커뮤니티인 ‘맵피 스타일러(cafe.daum.net/mappy-styler)’에 1400여명이 활발하게 활동하는 등 사용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이처럼 맵피 위드 다음이 인기를 끌고 있는 요인으로는 우선 클라우드 서비스를 통해 실시간으로 데이터를 전송받아 매우 편리하다는 점을 들 수 있는데 기존 대부분의 스마트폰용 내비게이션 서비스들이 어플리케이션 설치후에도 와이파이 환경에서 고용량의 지도 및 교통정보 데이터를 별도로 다운로드 받아야 하는 방식과 달리 클라우드 방식의 맵피 위드 다음은 내비게이션에 필요한 모든 요소들을 실시간으로 자동 전송받아 실행할 수 있어 간편하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가령 사용자는 최초 다운로드 시점부터 설치 및 실행까지 30초 안에 실제 이용 가능하다는 것.

또한 맵피 위드 다음은 차량용 내비게이션에서 강점을 보였던 사실감 넘치는 3D 입체 지도를 스마트폰 내비게이션에서도 최고 수준으로 구현한 점도 사용자들에게 어필하고 있다. 지도 화면 상에서 생생한 도로 디테일과 함께 랜드마크 등 주요 건물을 실제 외형과 흡사한 3D 입체 이미지를 적용해 리얼하고 시인성 높은 지도 화면을 제공한다.

맵피 위드 다음은 내비게이션 등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전문기업 현대엠엔소프트와 국내 대형 포털 다음과의 서비스 및 콘텐츠 제휴를 통해 개발됐다는 점에서 부가기능도 진화하고 있다.

경로 탐색 시와 목적지 도착시에 다음 지도에서 제공되던 고화질의 로드뷰 기능을 바로 이용할 수 있어 초행길을 찾는 이용자들이 실제 정확한 목적지를 찾는데 더욱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다.

또한 다음이 보유한 다양한 사진, 리뷰, 평점 정보 등의 상세 콘텐츠 정보가 내비게이션 검색결과와 연동돼 있어 사용자들은 맵피 위드 다음상에서도 더욱 풍부한 정보를 이용할 수 있다.

한편 맵피 위드 다음은 24일부터 다음(Daum) 지도와 파크히어(PARK HERE) 주차장 서비스를 앱 투 앱(App to App) 형태로 연동해 추가로 신규 서비스를 시작할 계획이다. 이는 스마트폰 사용자가 다음(Daum) 지도 앱에서도 경로탐색 시 맵피의 경로탐색을 곧장 다운로드받아 동시에 찾아볼 수 있도록 검색버튼이 추가돼 버튼을 누르면 맵피 위드 다음 앱으로 이동해 경로 안내를 받을 수 있는 기능이다.

파크히어의 경우는 파트너 서비스로 연동해 맵피 위드 다음에서 파크히어 앱과 연결해 목적지 부근의 주차장 정보를 사전에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현대엠엔소프트는 맵피 위드 다음을 단순한 모바일 버전의 내비게이션이 아닌 사용자들의 다양한 모바일 라이프를 충족시키는 브랜드 가치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앞으로도 인터넷 커뮤니티 등을 통한 사용자들과의 직접 소통과 참여를 통한 서비스 품질 강화는 물론 사용자들이 함께 만들어가는 사용자 중심의 종합 생활 서비스로 진화한다는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