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도비, 월 1만1000원으로 ‘CC 포토그래피 플랜’ 사용 가능
상태바
어도비, 월 1만1000원으로 ‘CC 포토그래피 플랜’ 사용 가능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06.20 1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어도비시스템즈가 새로운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Adobe Creative Cloud, 이하 CC)’의 포토그래피 플랜(Photography Plan)을 발표했다. 사진에 관심 있는 이들을 위해 설계된 이 신규 플랜은 사진과 이미지를 활용한 시각 산업에 근본적인 변화를 가져 온 양대 툴인 포토샵 CC(Photoshop CC)와 라이트룸 5(Lightroom 5) 그리고 아이패드 및 아이폰용 라이트룸 모바일 앱을 월 1만1000원에 제공한다.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포토그래피 플랜을 통해 제공되는 제품중 하나인 포토샵CC는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2014 릴리스 일환으로 ▲원근 뒤틀기(Perspective Warp: 최근 선보인 이 기능 주변 영역에 영향을 주지 않고도 이미지 특정 부분의 원근을 유동적으로 바꿀 수 있다.) ▲블러 갤러리(Blur Gallery) 모션 이펙트(카메라에 포착되지 않았더라도 동작감을 만들어 내는 2가지 신기능 ‘패스 블러(Path Blur)’와 ‘스핀 블러(Spin Blur)’가 추가됐다. 포토그래퍼들은 이를 통해 전달하고자 하는 이야기와 느낌을 이미지에 보다 정확히 담아 전할 수 있게 됐고 오픈CL로 퍼포먼스를 향상시키는 머큐리 그래픽 엔진(the Mercury Graphics Engine)은 블러 효과(Blur) 적용시 더욱 빠른 퍼포먼스 수행을 가능하게 한다.) ▲포커스 마스크(Focus Mask: 포토샵CC로 이미지 내 초점이 맞은(in-focus) 영역을 자동 선택함으로써 마스크의 첫 단계를 시작할 수 있다. 포커스 마스크 기능은 헤드샷이나 심도가 얕은 이미지에 가장 효과적이다.) ▲내용 인식(Content-Aware) 색상 적용 개선(이전에는 선택 영역이 가지고 있는 부드러운 경사도가 최종 이미지에 제대로 반영되지 않았다. 이제 내용 인식의 채우기(Fill), 이동(Move), 패치(Patch) 툴을 사용해 리터치된 이미지는 보다 자연스럽고 사실적으로 보인다. 이 새로운 기술은 또한 경사도가 있는 영역들을 혼합해 뛰어난 결과물을 선사한다.) ▲윈도 8.1을 위한 향상된 스타일러스 지원 및 실험적 기능(윈도 8.1용으로 확장된 스타일러스 지원을 통해 더욱 부드러워진 브러시 스트로크와 그야말로 놀라운 경험을 즐길 수 있다. 터치와 제스처 컨트롤, 서피스 프로 3와 같은 기기에서 터치 타깃을 더 넓게 설정할 수 있는 기능들도 시험해 볼 수 있다.) 등의 새로운 기능들을 포함하고 있다.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포토그래피 플랜에는 디지털 사진을 보다 쉽고 빠르고 멋지게 편집하는 모든 포토그래퍼들의 필수품 라이트룸 5 데스크톱 소프트웨어도 포함돼 있다. 포토그래퍼들은 비파괴 편집 환경에서 톤, 대비, 색상 등에 대한 향상된 컨트롤로 완벽한 샷을 만들어내기 위한 시도를 마음껏 해볼 수 있다. 또한 효율적인 정리(organizing) 툴로 수천장의 사진을 분류하고 거의 어디서든 간편하게 공유할 수 있다.

2014년 4월 아이패드용으로 출시된 라이트룸 모바일은 현재 아이폰에서도 이용 가능하다. 아이폰 및 아이패드용 라이트룸 모바일은 데스크톱 컴퓨터, 모바일 기기, 웹을 넘나들며 사진들을 관리하고 편집하는 가장 효율적인 방식을 사용한다.

아이폰 카메라 롤에서 자동적으로 이미지를 ‘가져오기(import)’해 데스크톱 라이트룸 카탈로그에 동기화할 수 있다. 라이트룸 모바일은 스마트 프리뷰(Smart Preview) 기술로 파일 비파괴 프로세싱을 비롯한 포토그래피의 본질적 요소들을 제공해 데스크톱에 한정돼 있던 전문가급 사진 편집을 가능하게 한다.

전체 기사를 보시려면 로그인 필요

로그인 또는 회원가입을 해주세요. (회원만 열람가능)

로그인 회원가입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