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존비즈온, 내부회계관리제도 시스템 ‘DICS’ 출시
상태바
더존비즈온, 내부회계관리제도 시스템 ‘DICS’ 출시
  • 이승윤 기자
  • 승인 2019.03.25 1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부회계관리제도 업무 프로세스와 대상 기업 요구사항에 맞춰 시스템 구성

[CCTV뉴스=이승윤 기자] 더존비즈온은 기업이 개정 외감법(주식회사 등의 외부감사에 관한 법률)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돕는 내부회계관리제도 시스템 ‘DICS(DOUZONE Internal accounting Control System)’를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내부회계관리제도는 외감법 전면 개정에 따라 올해부터 2023년까지 순차적으로 도입된다. 기업 회계정보 작성과 공시에 신뢰성을 높일 수 있도록 재무보고 프로세스 내부통제 강화 등 여러 개정 내용이 담겨 있다.

이에 대응해 출시된 더존비즈온의 ‘DICS’는 기업의 내부회계관리제도 업무 프로세스에 맞춰 시스템이 구성돼 있다. 기준정보 관리부터 Scoping, 평가계획, 자가진단 및 평가, 보고서, 분석보고서, 사후관리에 이르기까지 기업의 모든 요구사항을 지원하고 있다.

더존비즈온 'DICS' 대시보드 출처 더존비즈온

특히, 향후 통제 표준화, 평가 자동화, 업무 최적화를 위한 내부통제 Mart, 평가 자동화, 감사인 전용 메뉴 등 더욱 고도화된 기능을 적용해 더존비즈온만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더존비즈온 관계자는 “관련 분야에서 오랜 기간 다양한 고객군을 통해 축적해 온 개발과 구축,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강화된 규정에 가장 적합한 시스템인 DICS를 출시하게 됐다”며, “더존비즈온의 ERP 제품군은 물론 기업에서 사용 중인 기존 ERP와 연동해 시너지 효과를 높일 수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