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랩, 보안업무 효율화 플랫폼 ‘안랩 세피니티 에어’ 출시
상태바
안랩, 보안업무 효율화 플랫폼 ‘안랩 세피니티 에어’ 출시
  • 이승윤 기자
  • 승인 2019.03.22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안 오케스트레이션, 자동화 및 대응(SOAR)' 개념 도입해 위협대응 및 운영 효율성 증대

[CCTV뉴스=이승윤 기자] 안랩이 보안업무 효율성을 증대시키는 플랫폼인 ‘안랩 세피니티 에어(AhnLab Sefinity AIR, 이하 세피니티 에어)를 출시했다.

세피니티 에어는 보안 오케스트레이션, 자동화 및 대응(Security Orchestration, Automation and Response, SOAR)개념을 도입한 ‘보안 운영 플랫폼’이다. ‘세피니티 에어’로 보안담당자는 탐지된 보안위협에 대해 더욱 신속하고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다.

안랩 세피니티 에어 대시보드 출처 안랩

세피니티 에어는 ▲안랩의 축적된 보안관제 노하우를 집약해 위협 종류, 상황별 대응 프로세스를 표준화한 ‘플레이북(Playbook)’ 제공 및 대응 자동화 ▲전체적 관점의 보안 운영(Orchestration)을 위한 안랩 엔드포인트 솔루션 및 주요 보안 솔루션과 연동 기능 ▲위협종류 분별 및 정오탐 식별을 자동화하는 머신러닝 기반 ASA(Advanced Security Analytics) 엔진(향후 제공예정) 등의 주요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대응 프로세스를 표준화한 ‘플레이북’을 제공하고 대응을 자동화하는 것이 특징이다. ‘플레이북’은 다년간 축적된 안랩의 위협 대응 시나리오를 기반으로 위협 종류, 상황별 대응 프로세스를 표준화한 일종의 대응 절차서다. ‘세피니티 에어’는 이를 기반으로 자동화된 대응절차를 제공하기 때문에 보안 담당자의 경험과 전문성에 따른 편차없이 일정한 품질 이상의 보안위협 대응수준을 유지할 수 있는 강점이 있다.

안랩 서비스사업부를 총괄하는 임영선 상무는 “보안위협은 탐지도 중요하지만, 탐지 이후 얼마나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대응 하는가가 중요하다”며, “’세피니티 에어’는 안랩이 보안관제 분야에서 오랜 기간 수많은 시나리오를 경험하며 쌓은 대응 노하우를 보안 담당자에게 이전해, 보안 위협 대응력과 보안업무 효율성 증대를 가능하게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