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SK·LG 초고속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 요금과 사은품 비교 가능해 편리
상태바
KT·SK·LG 초고속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 요금과 사은품 비교 가능해 편리
  • 박지윤 기자
  • 승인 2019.03.2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박지윤 기자] 초고속 인터넷이 있다면 관심이 없더라도 3년에 한 번쯤은 신경 쓰는 것이 바로 통신사 변경이다. 약정이 끝나는 시기가 되면 어느 회사의 혜택이 좋은지, 저렴한지 등 주변 지인들을 통해 알아보기 마련이다.

실제로 통신사3사 LG, KT, SK 인터넷가입 시 서비스 만족도가 다르고 요금도 다르기 때문에 비교하는 것은 지극히 당연한 일이다. 특히 같은 속도의 초고속 인터넷이라 하더라도 통신사별 요금 차이가 최대 20% 정도 차이가 날 수 있다. 때문에 통신비 절약에 관심이 많다면 인터넷 가입 비교 사이트를 활용해 볼만 하다.

실제로 직장인 최 모 씨는 "신혼집을 마련하고 나서 인터넷가입을 알아본 후 수많은 상품들 가운데 어 떤 상품으로 가입해야 저렴한 비용으로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는지, 또한 고객들에게 어떤 혜택을 제공해주지, 사후관리는 어떠한지 등을 인터넷 가입 비교 사이트의 가입상담 도움을 받아 차근차근 살펴보고 가입하여 통신재테크를 제대로 했다"라고 말했다.

인터넷+휴대폰 결합, 저렴한 요금제 선택, 카드할인, 결합할인 등을 활용하며 인터넷 가입 상품은 인터넷, IPTV, 070인터넷전화, WIFI 4가지 정도인데, 이 중 자신에게 필요하지 않은 상품은 가입 시 상담원이 추천한다고 해서 가입하지 말고 꼭 필요한 상품만 골라 가입한다면 불필요한 통신비를 줄일 수 있다.

소비자들은 인터넷가입, 설치 시에 선택의 기준을 현금사은품으로 정하는 경우가 많지만, 터무니없이 사은품을 많이 지급한다고 광고하는 업체는 의심해 볼 필요가 있다.

인터넷 가입 시 현금 지급이나 파격적인 사은품을 제공하겠다고 약속한 후 이를 제대로 지키지 않는 과장광고 업체들도 있어 지원되는 현금, 사은품, 조건 등의 정확한 확인은 필수이다.

공식 인터넷가입 비교센터 ‘더드림넷’ 관계자는 "최근 신뢰할 수 있는 가입센터에 대한 문의가 많다며 믿을 수 있는 비교사이트를 통해 자신에게 맞는 가입상품을 꼼꼼히 체크한 후 터무니없는 현금 사은품에 현혹되지 말고 많은 고객들이 인정한 확실한 센터에서 상품을 가입하는 현명한 자세가 필요하다"라고 조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